[연리] Manslaughter 플레이로그

더보기

.

 
.
 
.
 
Manslaughter
 
.
 
.
 
pc:늦은 밤.
갑자기 걸려온 전화에 연우는 잠에서 깹니다.
리치에게서 걸려온 전화입니다.
 
강연우:으응..?
 
pc:리치가 요즘 자꾸 누군가가 지켜보고 있는 것 같다고 상담했던 것이 떠오릅니다.
오늘 밤도 시선에 시달려 두려운 걸까요?
걱정되는 마음에 바로 전화를 받습니다.
...하지만 한참이나 말소리가 들리지 않습니다.
 
강연우:여보세요~
 
pc:이름을 재촉 해보려고 한 그 때,
불안한 호흡, 떨리는 목소리… 그 끝에 들려온 것은
 
주리치:언니.
…나 사람을 죽인 것 같아. 지금 와줄 수 있을까?
 
강연우:?
응????
리치야 무슨 소리야
 
주리치:모르겠어... 사람을 죽인 것 같아....
언니 이쪽으로 와줄 수 있을까?
 
강연우:어어
그래 알았어
 
주리치:문자로 주소 보내줄게......
 
강연우:지금 갈게
 
주리치 전화 끊어요
 
pc:리치가 보내온 주소는 낯선 주소였습니다. 약 20분정도 되는 거리입니다.
 
강연우:무슨 일이야...
 
pc:문은 잠겨있지 않습니다.
안으로 들어가면 손에 칼을 들고 피투성이가 되어있는 리치가 보입니다.
사람을 죽인 것 같다는게 진짜인 걸까요?
 
강연우:리치야???
이게 무슨..
 
주리치:언니...
나 사람을 죽인 것 같아...
 
강연우:무슨 소리야 우리 리치가 왜??
 
주리치:모르겠어...... 아...
 
pc:연우는 피투성이가 된 동생을 바라봅니다.
믿을 수 없는 광경에,
 
강연우 이성
 
강연우:
SAN Roll
기준치: 60/30/12
굴림: 92
판정결과: 실패
 
이성 -1
 
pc:리치는 살인에 대해선 무엇도 제대로 기억하지 못하고 있습니다.
 
강연우 손 달달 떨어요
 
pc:그저 정신을 차리니 자신은 피투성이였고, 알 수 없는 장소에서 손에 칼을 쥐고 있는 상태였습니다. 막연히 ‘자신이 사람을 찌른 것 같다’는 확신만 들 뿐입니다.
누굴 찌른건지, 왜 찔렀는지에 대해서는 아무것도 기억하지 못합니다.
 
주리치:언니.....
 
강연우 리치 꽉 안아줘요
 
강연우:이거 치워버리자
 
주리치:안돼!
 
주리치 연우 밀쳐요
 
강연우:어?
 
주리치:안 돼...
오지마...
아...
 
강연우:왜 그래 리치야??
 
pc:리치는 누군가 자신을 지켜보고 있는 듯한 시선에 시달린 것은 기억하고 있습니다.
 
주리치:몰라... 정말 죽일 생각은 없었는데....아니..그럴지도 몰라 그치만...
아 모르겠어....
 
강연우 관찰
 
강연우:
관찰력
기준치: 85/42/17
굴림: 87
판정결과: 실패
ㅠㅠㅠ
 
강연우 심리학
 
강연우:내 동생이 사람을 죽일리 없는데...
심리학
기준치: 40/20/8
굴림: 2
판정결과: 극단적 성공
 
pc:연우는 정말 리치는 거짓말을 하고 있지는 않단 느낌이 듭니다.
 
강연우:아..
 
주리치:아..모르겠어....
 
강연우 관찰
 
강연우:
관찰력
기준치: 85/42/17
굴림: 54
판정결과: 보통 성공
 
pc:연우는 리치의 옷은 피투성이지만, 본인이 다친듯한 기색은 없으며 흉기로 보이는 칼을 들고 있다는 것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그리고 머리칼이나 옷이 크게 흐트러져 있지 않아 몸싸움을 한것같은 흔적은 없다는 것을 알게됩니다.
다만 많이 불안정해 보이네요.
잠깐, 살인을 했다고 하지 않았나요?
 
강연우 안아주고 싶어서 안절부절
 
pc:시체는 어디에 있는 거죠?
 
강연우:그러고 보니까
 
주리치 혼란스러워요
 
강연우:죽은 사람은..?
안보이는데
 
주리치:몰라.... 모르겠어.....
 
강연우:무슨소리야
사람을 죽였다며
 
pc:그 순간 갑자기 문에서 노크 소리가 들려옵니다.
 
강연우 화들짝
 
똑똑   
 
강연우:없는척 해야할까..?
 
강연우 관찰
 
강연우:
관찰력
기준치: 85/42/17
굴림: 8
판정결과: 극단적 성공
 
pc:연우는 문 틈 사이로 종이 한 장이 떨어져 있는 것을 발견하게 됩니다.
 
강연우:어라?
 
저는 이곳에서 살인사건이 일어나는 걸 목격했습니다. 연우 씨, 그리고 리치 씨. 조금 나중에 찾아 뵙겠습니다. 도망칠 생각은 하지 않는 것이 좋을 겁니다.   
 
강연우 가까이 가서 주워봐요
 
강연우:어떻게 알았는데
내이름
 
pc:...목격자가 있는걸까요? 종이를 보고 주변을 둘러봐도 아무도 보이지 않습니다.
 
강연우 지능
 
강연우:
지능
기준치: 70/35/14
굴림: 41
판정결과: 보통 성공
 
pc:연우는 목격자라 주장하는 사람이 연우와 리치의 이름을 알고 있다는 사실에 주목하게 됩니다.
그리고 한 밤중 건물 안에서 일어난 일을 목격했다는 점을 미루어보아 이 사람이 스토커가 아닐까란 생각을 하게 됩니다.
리치가 죽였다고 하는건 스토커가 아닌걸까요?
그럼 대체 리치는 누굴 죽이게 된 걸까요?
 
강연우:이상하네...
 
pc:정말 이상한 상황입니다. 죽였다는 사람과, 목격자가 있는데 정작 시신이 없다니.
이게 무슨 일일까요?
연우는 상황파악을 위해 리치와 집안을 둘러보게 됩니다.
 
강연우 우선 리치한테 돌아가요
 
pc:현관, 거실, 왼쪽 방, 오른쪽 방, 욕실, 주방, 베란다에 갈 수 있을 것 같습니다.
 
강연우 앗 그럼 현관먼저
 
pc:맵 띄워드렸어요
보이시나요
 
강연우:넹넹~~
 
pc:현관.
현관에는 리치의 신발과 연우의 신발이 보입니다. 옆에는 신발장이 있네요
 
강연우 신발장 열어봐요
 
주리치 조심조심 언니 옆으로 와요
 
pc:신발장을 열어보니 신발이 하나도 보이지 않습니다.
집 주인의 신발이 왜 하나도 없는 걸까요? 이상하네요.
 
강연우 흐앙 귀여워ㅠ
 
강연우:엥..
리치야 신발 하나밖에 없는거야..?
 
주리치:여.. 여기 우리집 아닌데...
모르는 곳이야... 나도...
 
강연우 아
 
강연우:그럼 집 주인 신발이 한개도 없는거네
뭘까 여기..
 
pc:그제야 연우는 현관 쪽에서 집 안쪽을 슬쩍 바라봅니다.
 
강연우 지능
 
강연우:
지능
기준치: 70/35/14
굴림: 69
판정결과: 보통 성공
 
pc:어라? 가구들까지 같은건 아니지만 연우의 집과 비슷한 구조같다는 기분이 문득 들게 됩니다.
 
강연우:...이상하다
리치야 여기 뭔가
우리집이랑 비슷하지 않니
 
주리치:몰라...
모르겠어...
나 하나도... 지금 좀....
 
주리치 혼란스러워요
 
강연우:괜찮아 괜찮아
으음..
 
주리치:다..다른 데도 보자 언니..
 
강연우:그러자
 
강연우 찝찝한 기분으로 욕실을 향해 가요
 
pc:욕실.
꽤 넓은 욕실입니다. 사용감이 적어보일 정도로 깔끔하네요. 샤워기와 세면대가 눈에 띕니다.
 
강연우 세면대를 보러 가요
 
pc:세면대.
큰 거울이 딸린 세면대입니다.
…?
순간 거울에 비친 연우의 모습이, 피투성이 상태처럼 보입니다.
 
강연우 흠칫
 
강연우:어? 어??
 
pc:상처를 입은 것 같지는 않은데.... 다시 눈을 감았다 뜨면 원래의 모습입니다.
기분 탓일까요?
 
주리치:왜..왜 그래 언니?
 
강연우:피를 너무 많이 봐서 이러나...
아냐아냐
 
강연우 이성
 
강연우:헛걸 봤어
SAN Roll
기준치: 59/29/11
굴림: 87
판정결과: 실패
 
이성 -1
 
주리치:미.. 미안해 나 때문에 언니도...
 
강연우:
무슨 소리야
난 괜찮아 리치야
 
강연우 덜덜 떨리는 손 뒤로 숨겨요
 
주리치:언니.......
 
주리치 훌쩍...
 
강연우:어어 울지마ㅠㅠ
 
주리치:으응... 안 울게...
 
주리치 울먹이면서 눈물 닦아요
 
강연우:오구
장하다 내 동생
 
pc:다른 곳을 한 번 볼까요?
 
강연우 샤워기로 가요
 
pc:샤워기.
 
강연우 관찰
 
강연우:
관찰력
기준치: 85/42/17
굴림: 26
판정결과: 어려운 성공
 
pc:연우는샤워기 아래에서 자신과 같은 색의 머리카락을 발견하게 됩니다.
...이 집의 주인의 머리카락 색도 옅은 갈색일까요?
 
강연우:...
기분이 별론걸
 
주리치:언니...
아냐...
이제 나갈래....
 
강연우:그러자
 
강연우 오른쪽 방으로 가요
 
pc:오른쪽 방.
큰 창문, 침대, 책장, 책상, 옷장이 있는 구조의 방입니다. 집 주인이 주로 침실로 쓰는 방이란 생각이 듭니다.
 
강연우 큰 창문을 확인해요
 
pc:큰 창문.
크게 나 있는 창문을 통해 밖을 보면 거실과 같이 건너편에 비슷한 높이의 집이 하나 있는게 보입니다. 블라인드도 없으니 이래선 안이 훤히 보이겠네요.
 
주리치 흠칫
 
강연우:리치야 왜??
 
주리치:으응..아냐....
누가.. 보는 것 같아서..
 
강연우:그놈의 스토커
내가 조져버릴게
 
주리치:...
 
강연우 침대를 살펴봐요
 
pc:침대.
침대커버나 베개커버 같은 게 연우의 취향 같습니다. 앉아보면 푹신하네요.
 
강연우:...어쩌면 이렇게 기분나쁠 정도로 내 방같냐
 
주리치:으응.. 언니랑 취향이 똑같나보지... 집주인이..
 
강연우 폭신함을 잠깐 즐겨요
 
강연우:그런가??
 
주리치:여기 어딜까....
 
강연우:그치만 너무 비슷해서 소름돋을 정도야
 
pc:연우는 갑자기 어떤 기억 하나가 떠오릅니다.
 
강연우:어?
 
pc:자신이 리치에게 전화해 ‘…나 사람을 죽인 것 같아. 지금 와줄 수 있을까?’ 라고 말하는 기억입니다.
 
강연우:....?
이게 무슨
리치야
 
주리치:응?
 
강연우:혹시 내가 너한테 전화걸어서
이상한 말 한 적 없어..?
 
주리치:아니...? 무슨 말?..
 
강연우:어..예를 들면
오늘 너가 했던 말 같은?
 
주리치:무슨 소리야 언니...?..ㅠ.ㅠ.....
그런 소리 한 적 없는데....
 
강연우:그래?
이상한 기억이 떠올라서 그랬어
 
주리치:그리고 전화도 나만..내가 건 것 밖에 없구...
 
주리치 통화 내역 보여줘요
 
pc:연우의 눈에는 통화내역의 글자가 전부 깨져 있는 것같이 보입니다.
 
강연우:어라?
리치야 핸드폰 고장났나봐
글자가 이상하게 보이는데
 
주리치:어? 아닌데..
멀쩡한데...?
...
 
강연우 눈 비비적
 
강연우:오늘따라 왜 이러지..
 
pc:다른 곳을 조사해봅시다.
 
강연우 책장을 살펴봐요
 
강연우 자료조사
 
강연우:
자료조사
기준치: 70/35/14
굴림: 58
판정결과: 보통 성공
 
pc:연우는 표지에 아무 것도 써져 있지 않은 하얀 책 한 권을 발견하게 됩니다. 펼쳐보면 오컬트 서적 같네요.
 
강연우:호오..
 
pc:주문에 대한 것들이 대략적으로 적혀 있습니다. 딱 한 페이지에 형광펜으로 줄이 그어져 있네요.
 
혈관에 인간의 피가 흐르는 존재에게 명령을 내릴 수 있는 주문도 있다.   
 
암시라는 주문이다. 이 주문은 술자가 맨눈으로 볼 수 있어야만 영향을 받는다.   
 
대상은 술자가 명령한 내용을 충실히 이행하게 된다.   
 
자기 파괴 행위나 살인까지도.   
 
강연우:...이런데다가 형광펜까지
펜이 아깝다
 
pc:ㅋㅋㅋ
 
강연우 옷장 살펴봐요
 
강연우:깜짝이야
 
pc:옷장.
옷장을 열어보면 연우 취향의 옷들이 여러가지 걸려 있습니다.
 
강연우:진짜 소름돋는다고ㅠㅠㅠ
 
pc:그 외의 별다른 건 없는 것 같아요.
 
강연우:으으..
 
강연우 책상을 살펴보러 가요
 
pc:책상.
책상 위에는 노트북이 하나 보입니다.
노트북에는 한 인터넷기사의 캡쳐본이 띄워져 있습니다.
기사의 날짜는 …? 내일 아침 8시경에 쓰여졌다 써있는 기사입니다. 잘못 쓰여진 걸까요?
 
강연우:...?
이게 뭐람
날짜체크도 안하고 기사를 쓸 수 있나?
 
pc:밤새 두 사람이 실종된 사건의 기사입니다. 현장에는 피 묻은 식칼이 있었으며, 두 사람은 지인관계로 추정된다는 말이 써 있습니다. 현장은 실종된 사람 중 칼에서 지문이 발견된 A씨의 집이며, 신고자와는 연락이 닿질 않는다 쓰여 있네요. 외부의 그 어떤 블랙박스, CCTV에도 두 사람의 모습이 나타나지 않았다는 내용의 기사입니다. 현장의 것으로 보이는 사진도 같이 올라 와 있습니다.
 
강연우 관찰
 
강연우:
관찰력
기준치: 85/42/17
굴림: 81
판정결과: 보통 성공
 
pc:연우는 사진 속 현장의 핏자국이 지금 자신이 있는 집의 핏자국 모양과 완벽히 일치한다는 사실을 깨닫게 됩니다.
그리고 집 풍경은 자신의 집과 비슷해보이네요.
 
강연우:뭐야 이거...
 
강연우 이성
 
강연우:
SAN Roll
기준치: 58/29/11
굴림: 5
판정결과: 극단적 성공
 
이성 -1
 
pc:더 이상 이 방에 볼 것은 없을 것 같아요.
 
강연우 거실로 나가봐요
 
pc:거실.
거실에는 쇼파와 작은 테이블수납장TV꽃병이 보입니다. 그리고 유난히 피로 더럽혀진듯한 바닥이 있습니다. 제법 큰 창문도 보이네요.
 
강연우:창문
너무 큰데...
 
pc:창문.
크게 나 있는 창문을 통해 밖을 보면 건너편에 비슷한 높이의 집이 하나 있는게 보입니다. 블라인드도 없으니 이래선 안이 훤히 보이겠네요.
 
주리치:...
무서워..
 
강연우:누가 본건 아니겠지..
아닌가
이미 봐서 그런 쪽지가?
 
주리치:아...
 
강연우:무서우면 가려줄게
 
강연우 커튼 있나..?커튼 쳐줘요
 
주리치:... 고마워 언니..
....
 
강연우 쇼파를 살펴봐요
 
pc:쇼파.
평범한 쇼파입니다. 앉아보면, 제법 푹신하고 편하네요. 앞으로는 TV가 보입니다. 이 건물은 일반 가정집인 걸까요?
 
강연우 폭신폭신
 
강연우:으음..
 
pc:별 다른 것은 없습니다.
 
강연우 작은 테이블 살펴봐요
 
pc:작은 테이블.
작은 테이블에는 TV 리모컨이 올라가 있습니다. 마시다 만 차도 있네요. 어? 평소 연우가 좋아했던 차입니다.
 
주리치:이거... 언니가 좋아하는..
 
강연우:이쯤되면 거의 내 집 아닌지
 
주리치:...
 
강연우:내 취향이 한가득인걸
뭘까 여긴
 
강연우 꽃병을 살펴봐요
 
pc:꽃병.
흰색 조화가 꽂혀있는 평범한 꽃병이 작은 탁자위에 올라가 있습니다.
 
강연우 지능
 
강연우:
지능
기준치: 70/35/14
굴림: 35
판정결과: 어려운 성공
 
pc:이것은 흰색 과꽃의 조화라는 것을 알게 됩니다. 흰색 과꽃의 꽃말은 믿는 마음이었죠.
 
강연우:믿는 마음...
 
강연우 옆에있는 티비 살펴봐요
 
pc:TV.
선반 위에 TV가 있습니다. TV는 전원이 들어와 있습니다. 하지만 특정 채널을 틀어놓은게 아닌 DVD를 볼 수 있는 모드로 돌아가 있네요. 선반 아래칸에는 DVD플레이어가 보입니다.
 
강연우 DVD플레이어를 살펴봐요
 
pc:DVD플레이어에는 이미 하나의 DVD CD가 들어있습니다. 리모컨을 통해 실행시켜보면 CCTV처럼 집안의 모습을 촬영한 듯한 영상이 나오기 시작합니다.
...리치의 모습이 보입니다. 리치는 칼을 들고 누군가를 기다리다가, 그 사람이 들어오자마자 복부를 세번 찔러버리고, 상대방은 저항한번 하지 못하고 바닥에 쓰러집니다.
 
강연우 심리학
 
강연우:
심리학
기준치: 40/20/8
굴림: 39
판정결과: 보통 성공
 
pc:상대방은 리치를 잘 아는듯한 제스쳐를 취했다는 것을 알게 됩니다. 아는 사이일까요?
 
강연우:이게뭐야...
 
pc:살해당한 사람쪽은 화면이 깨져 누군지 보이지 않습니다. 리치는 시신이 된 사람 앞에서 하염없이 서있습니다.
정지영상인가? 생각하는 순간 화면 속 리치의 시선이 돌아가 카메라 쪽을 바라봅니다.
 
강연우 화들짝
 
pc:...아니, 꼭 화면 밖의 연우를 보는 것 같다는 기분이 듭니다. 화질이 나빠 눈까진 보이지 않지만 고개가 카메라 쪽을 향하고 있습니다. 왠지 시선이 느껴지는 기분이 듭니다.
섬찟한 기분에
 
강연우 이성
 
강연우:
SAN Roll
기준치: 57/28/11
굴림: 68
판정결과: 실패
오늘 컨디션 별로네...
 
1d3
 
강연우:
rolling 1d3
 
(
1
 
)
 
 
=
1
 
이성 -1
 
pc:영상이 끝나길 아무리 기다려도 화면 속 리치는 이쪽을 바라보고 있을 뿐입니다.
연우가 빨리감기를 해도, 되감기를 해도 같은 장면만이 반복되며 동영상이 끝나는 시간이 표기된 곳을 보면 ∞표시가 되어 있습니다.
 
강연우 관찰
 
강연우:
관찰력
기준치: 85/42/17
굴림: 94
판정결과: 실패
 
강연우 흐릿한 눈으로 봐요...
 
pc:거실에는 CCTV같은 것은 보이지 않습니다. ...이 DVD는 대체 뭘까요?
 
강연우:어디서 찍은거람..
그보다 저 무한대는 어떻게 가능한거고..?
모르겠다..
 
강연우 수납장 살펴봐요
 
pc:수납장.
수납장에는 단 하나의 DVD가 들어가 있는 것이 보입니다. ...하지만 어째선지 열리지 않습니다. 작은 열쇠구멍이 있는 것 같은데...
 
강연우 열쇠공
 
강연우:
열쇠공
기준치: 20/10/4
굴림: 12
판정결과: 보통 성공
 
pc:연우는 손쉽게 열쇠 없이 수납장을 엽니다.
DVD를 꺼낼 수 있을 것 같아요.
 
강연우 DVD를 꺼내요
 
강연우 관찰
 
강연우:
관찰력
기준치: 85/42/17
굴림: 49
판정결과: 보통 성공
 
강연우 요리조리 살펴봐요
 
pc:DVD케이스 제목에 20xx-xx-xx(오늘 날짜)가 작게 써있는 것이 보입니다.
 
강연우:오늘 찍은거면 무슨 일이 있었는지 볼 수 있으려나?
 
pc:TV로 DVD를 재생할 수 있겠어요.
 
강연우 TV로 돌아가서 플레이어에 DVD를 넣어요
 
pc:DVD를 플레이어에 넣어 실행시키면 CCTV처럼 집안의 모습을 촬영한 듯한 영상이 나오기 시작합니다.
…? 누군가의 모습입니다. 화질이 무척 나빠 알아보기 힘드네요.
리치는 아닌 것 같은데…
 
강연우 관찰
 
강연우:21세기에 이게 무슨 화질구지
관찰력
기준치: 85/42/17
굴림: 65
판정결과: 보통 성공
 
pc:연우는 그 누군가의 모습이 연우 자신이라는 사실을 알게 됩니다.
더불어 화면에 오늘 날짜와 시간이 함께 표기되어 있는 것을 발견하게 됩니다.
 
강연우:...나?
어라...
 
pc:연우가 도착하기 10분전에 찍힌 동영상이네요.
 
강연우:...나 쌍둥이었을까
 
pc:거실에서 멍하니 서있는 화면 속 연우는, 칼을 들고 누군가를 기다리다가, 그 사람이 들어오자마자 복부를 세 번 찔러버리고, 상대방은 저항한번 하지 못하고 바닥에 쓰러집니다.
 
강연우:이게 뭐야
 
pc:불쾌한 기분에
 
강연우 이성
 
강연우:
SAN Roll
기준치: 56/28/11
굴림: 66
판정결과: 실패
 
1d5
 
강연우 멘탈 털어요
 
강연우:
rolling 1d5
 
(
2
 
)
 
 
=
2
 
이성 -2
 
강연우 심리학
 
강연우:
심리학
기준치: 40/20/8
굴림: 51
판정결과: 실패
 
강연우 털린 멘탈을 수습 못해요
 
pc:강행 해보실래요?
 
강연우:ㅋㅋㅋㅋㅋ
조와요
 
pc:패널티 있는데 괜찮으세요?
 
강연우:괜찮아요~~
 
강연우 심리학
 
강연우:
심리학
기준치: 40/20/8
굴림: 38
판정결과: 보통 성공
 
pc:
 
강연우:되네
수습완료
 
pc:상대방은 화면 속 연우를 잘 아는듯한 제스처를 취했다는 것을 알게 됩니다. 아는 사이일까요?
살해당한 사람 쪽은 화면이 깨져 누군지 보이지 않습니다.
화면 속 연우는 시신이 된 사람 앞에서 하염없이 서있습니다.
 
강연우:...진짜 나야?
 
pc:영상이 끝나길 아무리 기다려도 화면 속 연우는 시신을 바라보고 있을 뿐입니다.
연우가 빨리 감기를 해도, 되감기를 해도 같은 장면만이 반복되며 동영상이 끝나는 시간이 표기된 곳을 보면 ∞표시가 되어 있습니다.
 
주리치:왜 그래 언니..?
 
강연우:아 리치야
이 DVD 이상해서..
 
주리치:왜...? 뭔데?
 
강연우:어..
내가 누굴 죽이는..? 영상이 있는데
이상하잖아
난 사람을 죽인 적이 없는데
 
주리치:뭐...?
 
주리치 덜덜 떨어요
 
주리치:아..
아..
 
강연우:아이고 말하지말걸
별거 아닐거야
요즘은 합성도 잘 한대
 
주리치 배를 잡고 주저 앉아요
 
주리치:아...
언니..
 
강연우:...?
 
주리치:언니.......
 
강연우:리치야 왜
어??
어디 아파??
 
pc:리치는 갑자기 복부에 강한 통증을 느끼게 됩니다.
오한이 드는 듯 덜덜 떠는 모습도 보이네요.
 
강연우:배?? 배아픈거야?
어 어떡해 병원..병원 가자
 
주리치 이성
 
pc:
SAN Roll
기준치: 38/19/7
굴림: 96
판정결과: 대실패
 
강연우:대실패라뇨
 
1d3
 
주리치:
rolling 1d3
 
(
2
 
)
 
 
=
2
 
이성 -2
 
주리치:...
 
강연우:어떡해
정확히 어떻게 아픈거야??
 
pc:리치는 지금은 말하고 싶지 않아보입니다. 다른 곳을 조사해보는 것이 좋겠어요.
 
강연우:...언니 다른데 보고 올게
일단 나아질때까지 쇼파에 누워있어?
 
주리치 고개 끄덕
 
강연우 그.. 핏자국? 있는데로 가봐요
 
pc:바닥.
딱 한자리만 피로 더럽혀져 있는 바닥입니다. ...이곳이 시체가 있던 곳일까요?
 
강연우:으음..
근데 시체는 진짜 어디간거지?
 
pc:알 수 없습니다.
 
강연우:허엉
 
강연우 포기하고 주방으로 가봐요
 
pc:주방.
깔끔해보이는 주방입니다. 싱크대, 테이블, 냉장고를 확인해볼 수 있을 것 같습니다.
 
강연우 테이블 먼저 살펴봐요
 
pc:테이블.
식사를 할 때 쓰이는 테이블 같이 보입니다. 위에는 신문 같은 것들이 보이네요.
5개의 신문입니다. 신문마다 특정기사에 형광펜으로 동그라미가 쳐져 있습니다
 
강연우 읽어봐요
 
pc:전부 비슷한 실종사건에 대한 기사입니다. 가해자로 추정되는 사람 집에서 가해자와 피해자가 동시에 사라지고, 살해정황과 흉기만 남아있으며 신고자와는 연락이 닿지 않는다는 공통점의 실종사건들입니다.
작년 기사가 마지막이고, 거의 1년주기로 벌어졌습니다.
노트북에서 본 인터넷 기사와 비슷한 내용입니다.
 
강연우:묘하네..
지금 상황이 이렇게 되어가는 것 같은데
 
강연우 싱크대를 살펴봐요
 
pc:싱크대.
새 것같이 깔끔한 싱크대입니다. 식칼꽂이에 식칼들이 꽂혀있는 것이 보입니다.
단 한자리만이 비어있네요. 리치가 들고있는 식칼의 자리일거란 생각이 듭니다.
 
강연우:으으
 
강연우 정신
 
강연우:
정신
기준치: 70/35/14
굴림: 2
판정결과: 극단적 성공
 
pc:연우는 자신이 식칼로 누군가의 복부를 세번 찌르는 기억이 떠오르게 됩니다.
 
강연우 이성
 
강연우:
SAN Roll
기준치: 54/27/10
굴림: 15
판정결과: 어려운 성공
이게 무슨 기억이지..?
 
이성 -1
 
강연우:내가 사람을 죽였다고 리치한테 연락했고..
나는 누굴 죽였던가..?
 
강연우 머리 감싸안아요
 
pc:싱크대에는 그 외에 별 다른 점은 없어보여요.
 
강연우:으음..
 
강연우 냉장고로 이동해요
 
pc:냉장고.
냉장고 겉에 메모 하나가 붙어 있습니다.
 
강연우:이게 뭐야
메뉴가 나랑 리치?
누가 이딴 장난을 쳐
 
pc:냉장고 내부에는 아무런 음식도 들어있지 않습니다.
 
강연우 메모지 뜯어서 박박 찢어버려요
 
강연우:기분 나쁘게...
 
강연우 왼쪽방으로 이동해요
 
pc:왼쪽 방
침대와 옷장서랍만 있는 단순한 구조입니다. 사용감이 특히 적은 것으로 보아 손님에게 내어주는 정도의 방 같네요.
 
강연우 침대 살펴봐요
 
pc:침대. 침대커버나 베개커버같은게 연우의 취향같습니다. 앉아보면 푹신하네요.
별다른 점은 없습니다.
 
강연우:온 방이 내 취향으로 가득하네..
 
강연우 옷장 살펴보러 가요
 
pc:옷장.
단 하나의 옷이 걸려 있습니다. 지금 리치가 입은 옷과 비슷한 옷 같은데…
복부 부분이 피투성이입니다.
 
강연우 관찰
 
강연우:어?
관찰력
기준치: 85/42/17
굴림: 67
판정결과: 보통 성공
 
pc:복부 부분에 세개의 구멍이 뚫려있는 것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강연우:...
아까 본 디비디에서도 3번 찔렸는데
 
pc:좀 더 자세히 볼까요?
 
강연우 자세히 봐요
 
pc:연우가 집자 갑자기 눈앞이 핑글 돌더니 ‘자신의 앞에 이 옷을 입은 누군가가 쓰러져 있는 광경’이 떠오르게 됩니다.
...뭐였을까요?
 
강연우 이성
 
강연우:아..
SAN Roll
기준치: 53/26/10
굴림: 52
판정결과: 보통 성공
 
pc:정신을 차리고 보면 옷은 그냥 평범한 셔츠로 보일 뿐입니다. 물론 피도 묻어있지 않습니다.
 
강연우:어?
아까까지는 분명...
오늘따라 상태가 이상한 것 같아
 
강연우 서랍으로 가요
 
pc:서랍.
3단으로 이뤄진 서랍입니다. 첫번째 칸을 열어보면 아무것도 없지만, 두번째 칸을 열어보면 작은 열쇠 하나가 들어 있습니다.
세번째 칸에는 쪽지 하나가 들어 있습니다.
 
강연우:열쇠가 저기 있었던건가...
혹시 모르니까
 
강연우 열쇠 챙기고 쪽지를 확인해요
 
자아가 철저히 통제되어 신체만이 저지른 행위에 대해 ‘나’는 그 책임을 치러야 할 필요가 있을까요?   
 
나의 신체에 얽힌 권력, 이미 형성 되어있던 관계를 통해 어떠한 결과가 나왔을 경우 거기에 나의 ‘자아’가 개입되어 있는게 아니라면.   
 
‘나’는 그 결과에서 온전히 벗어날 수 있을까요?   
 
강연우:으음..
통제된 상태인데 뭘 어쩌겠어
 
pc:마지막으로 베란다를 살펴볼 수 있습니다.
 
강연우 베란다로 가봐요
 
pc:베란다.
베란다에서 밖을 보면 약간 높이가 있지만 난간을 넘어 뛰어내려도 다치지는 않을 정도의 높이입니다.
 
강연우 관찰
 
강연우:
관찰력
기준치: 85/42/17
굴림: 48
판정결과: 보통 성공
 
pc:연우는 난간에 문장이 새겨져 있는 것을 발견할 수 있었습니다.
 
놓인 상황과 기억이 정반대일 경우, 어느 쪽을 믿을 건가요?   
 
강연우:...
 
주리치:.. 언니...
 
강연우:어?
리치야 괜찮아?
 
주리치 슬쩍 다가와요
 
강연우 쓰담쓰담
 
똑똑
 
pc:그 순간, 현관에서 노크 소리가 들립니다.
 
강연우 아악 놀래요
 
강연우:리치야 무시할까..?
 
pc:현관문을 보면, 이미 문은 열려있습니다.
 
주리치:...언니...
 
강연우:아니 문 열려있는데 두들겼냐고
친절하다고 해야할지
 
주리치 연우 옷 꼬옥 잡아요
 
강연우 보호하듯 뒤로 숨겨요
 
pc:그리고 로브를 뒤집어 쓴 정체불명의 남성이 보입니다.
 
강연우:당신뭐야
 
pc:남성은 이야기합니다.
 
정체불명의 남성:답은 이미 알고 있습니다, 증거 또한 가지고 있습니다.
살인자는 누구입니까?
 
주리치:...살인자는 나야..
 
강연우:무슨소리야
넌 안죽였어
 
주리치:아냐 언니..
나...내가 죽였어...
 
강연우:아냐 누군가가 널 조종했을거야
아까 책에서 봤어
 
주리치:아냐.. 나....
내가..
 
강연우:내가 아는 너는 사람을 죽일 애가 아닌데..
 
주리치:...
 
강연우:뭔가 착각한걸거야
 
주리치:내가 죽였어...
 
정체불명의 남성:..다시 한 번 묻겠습니다. 살인자는 누구입니까?
 
강연우:없어요
아무도 안죽였어
우린 잘못이 없어요
 
정체불명의 남성:...
 
pc:연우가 그렇게 말한 순간,
검은 남자의 온몸이 뒤틀리더니 그대로 눈앞에서 소멸해버리고 말았습니다.
그 기이한 장면을 지켜보고 있을 때 손에서 따뜻한 체온 같은게 느껴집니다
리치의 손입니다.
 
강연우:
 
pc:리치의 손은 너무나도 따뜻해서
그럴 상황이 아님에도 막을 수 없이 잠이 몰려와 버리고 맙니다.
 
.
 
.
 
강연우:어...
 
.
 
.
 
.
 
.
 
.
 
pc:늦은 밤, 걸려온 전화에 연우는 잠에서 깹니다.
리치에게서 걸려온 전화입니다.
 
강연우:여보세요~
 
pc:요즘 자꾸 누군가의 시선이 느껴지는 것 같아서 제대로 잠에 들지 못해 피곤했지만 더이상 시선도 느껴지지 않는 것 같습니다
전화를 받아보면 리치의 목소리가 들려옵니다.
 
주리치:...늦은 밤 미안해. 언니를 죽이는 꿈을 꿨어. ...마음이 안좋아서 전화했어...
 
pc:...그러고보면 왠지, 연우도 자신이 리치를 죽이는 꿈을 꾼 것 같습니다.
하지만 꿈은 꿈일 뿐임을 압니다.
연우와 리치 모두, 서로를 죽일 사람이 아니니까요.
.
그 다음날 아침, 연우는 하나의 인터넷 기사를 보게 됩니다.
한 밤중 유서를 남긴채 스스로 목숨을 끊은 한 남성에 대한 기사입니다.
 
pc:유서 내용은 어떻게 죽였는지에 대한 경위는 나와있지 않았지만, 자신이 지난 6년전부터 1년에 한번씩 벌어진 정체불명의 실종사건의 연쇄살인마라는 주장을 하는 내용이었습니다.
경찰은 자살사건으로 결론지었지만 그 남성의 지인, 이웃들은 모두 그 사람이 절대 자살을 할만한 인물이 아니라고 주장합니다. 조종을 당하지 않고서야 불가능하다 입을 모아 이야기했다고 합니다.
.
만약 그게 정말 조종되어 벌어진 일이라면,
남자가 죽음을 맞게 한 것은 누구일까요?
 
END A. Unmurder
 
강연우:아라라...?
내 동생 살았어ㅠ
 
PC 생존, KPC 생존
 
pc:생환보수 : SAN 1d6 회복
 
강연우:
너무 행복해
살았어
우리 리치 살았어ㅠ
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
 
1d6
 
강연우:
rolling 1d6
 
(
1
 
)
 
 
=
1
 
이성 +1
 
강연우:z
 
pc:ㅋㅋㅋ
수고하셨어요
ㅠㅠㅠㅠ
 
강연우:수고하셨어요ㅠㅠㅠㅠ
 
pc:와..저는 배드봤는데
해피보셨네요..
굿굿
 
강연우:너 지금 진짜 해피
ㅇ너?
저에요
 
pc: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저는
제가 살인자라고해서
둘다죽었어요
ㅋㅋ
 
강연우:
그렇게 하면
 
pc:개멘붕..
 
강연우:둘다죽구나...
하려다가
ㅅㅂ 우린 죄가 없서
하고
걍 밀고갔는데
 
pc:엔딩 6개나 있는..
다재밌는거같아요
잘썼네 시나리오..
 
강연우:개많다
흐앙
해피라 넘 조아요
 
pc:ㅎㅎ그니까요
근데 이시날 진짜 무섭다..
 
강연우:그 막 연우 취향이 보인다고 하는 부분들
다 소름돋고ㅠㅠㅠㅠ
 
pc:전 동영상이요..
여기 쓰지는 않았는데
.
동영상을 처음부터 다시 시작하거나, TV화면을 껐다가 다시 켤 경우엔 화면이 바뀌어 리치가 카메라에 아주 가까이 다가가 화면밖의 연우를 바라보고 있는듯한 상태로 바뀌어버립니다.
 
강연우:??
호ㅓ
 
pc:연우가 움직이면, 화면 속 리치의 눈동자도 연우를 따라 움직입니다.
 
강연우:ㄹ아
무서워
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
 
pc:개무섭죠
저소름돋아서..
걍 여기 자름..
 
강연우:아아
개무섭다
 
pc:남자를 살해하는
엔딩도있어요
 
강연우:그러면 어케되나요
 
pc:정신을 차려보면, 연우는 주위의 환경이 바뀌었음을 눈치챕니다.
… 자신의 집 입니다.
눈앞에는 로브를 쓴 남성과 리치의 시신이 보입니다.
.
 
강연우:예?
 
pc:아무도 없는 집안엔 정적만이 가득합니다.
손에는 아직도 흉기가 들려있습니다.
 
강연우:리치 왜 죽어
 
pc:.
살인자는 누구인가요?
 
강연우:
 
END D. murder
 
강연우:
와...
다행이다
죽일까말까 고민좀해쓴ㄴ데
연우는 안그럴거같아서
아니 근데 왜 리치는 죽어ㅠㅠㅠㅠ
 
pc:그 외에도 리치가 살인자라고 하는데 안 말리는 엔딩이랑 도망친다(자살한다) 엔딩이랑
아 나 자살했는데 왜 이엔딩 안보여줬지
아 뭐지 ㅡㅡ 따로 자살엔딩 있었네
 
강연우:리치 자살도 했냐구요
 
pc:괴로워서요..
자살하면
흐려지는 상황속에서, 어쩐지… 연우의 주위를 이루고 있는 모든 것이 어그러져 가는 것이 느껴집니다.
 
강연우:
 
pc:이어 점점 눈 앞이 암흑에 삼켜졌습니다.
.
.
.
늦은 밤, 걸려온 전화에 연우는 잠에서 깹니다.
소중한 사람에게서 걸려온 전화입니다.
 
pc:소중한 사람이 요즘 자꾸 누군가가 지켜보고 있는 것 같다고 상담했던 것이 떠오릅니다. 오늘 밤도 시선에 시달려 두려운 걸까요?
걱정되는 마음에 바로 전화를 받습니다.
...하지만 한참이나 말소리가 들리지 않습니다
이름을 재촉 해보려고 한 그 때,
 
불안한 호흡, 떨리는 목소리… 그 끝에 들려온 것은
 
주리치:…나 사람을 죽인 것 같아. 지금 와줄 수 있을까?
 
END E. Call
 
주리치:ㅋㅋ
이게 계속 순환인거에요
 
강연우:루프엔딩>????
 
주리치:갇힌거
 
강연우:아아
자살해서
갇힌거야???
 
주리치:자살하거나
집을 탈출하면
..
 
강연우:집 탈출해도 갇혀요??
베란다에서 쫌 고민했는뎈ㅋㅋㅋ
난간이 낮다길래..
 
주리치:ㅋㅋㅋㅋㅋㅋ 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
네..아
..ㅋ
 
강연우: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주리치:
엔딩 f가
제일 새드네..
 
강연우:먼데요??
 
주리치:저 그나마 배드.중에 제일 나은거 봣네요..
조건 : 연우가 리치와 연우 모두 살인자라 주장한다.
 
pc:연우가 리치와 연우 모두 살인자라 주장할경우,
로브의 사람은 '정말 그렇게 생각하냐'고 한번 되묻습니다.
그럼에도 불구하고 연우와 리치가 살인자라 주장할 경우엔
갑작스레 리치와 로브의 사람이 연우를 바라보는 상태로
일시정지된 것 처럼 멈춰버리고 맙니다.
그런 상황에 당황할 때, 갑자기 온 시야가 노이즈처럼 치직거리더니,
 
pc:그대로 연우는 정신을 잃게됩니다.
 
.
.
.
정신을 차리면 연우는 리치의 앞에 서있습니다.
 
pc:여긴 어쩌다 오게 된걸까, 생각하면 한통의 전화를 받아서 왔다는 기억을 떠올리게 됩니다.
'…나 사람을 죽인 것 같아. 지금 와줄 수 있을까?' 라는 내용의 전화였습니다.
눈앞에는 로브를 입은 남성의 시신, 그리고 피를 뒤집어쓴 리치가 보입니다.
리치가 요즘 자꾸 누군가가 지켜보고 있는 것 같다고 상담했던 것이 떠오릅니다.
…결국 살인에까지 손을 대게 된 것일까요?
뭐라 입을 열려고 하는 순간, 갑자기 연우의 몸이 마음대로 움직이기 시작합니다.
 
pc:어느새 손에는 칼이 들려 있습니다.
.
무방비하게 있는 리치의 배를 천천히, 세번 찔러버리고 맙니다.
맥없이 바닥에 쓰러진 리치는 더이상 미동하지 않습니다.
 
강연우:아 제발
 
pc:멈출 수 있었을리가 없습니다.
...이곳은 TV 속 이니까요.
아무것도 할 수 없음에 괴로울 무렵,
리치를 죽인 연우의 시선이 저절로 돌아가 TV쪽을 바라봅니다.
 
강연우:헐?
 
pc:...어쩐지, 눈이 마주친 것 같습니다.
 
END F. Slay
 
강연우:아 그래서 티비가
 
pc:진짜 개무섭죠 ㅠ
ㅠㅠ
ㅠㅠ
 
강연우:시선을 따라갈 수 있는 기능이
최첨단이었네
 
pc:ㅇ저희집 지금 불꺼가지고 아
 
강연우: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pc:전등없이 플레이했는데
 
강연우:개무섭겠는데요
에반데
 
pc:너무무무무무섭다
아..진짜 무섭네요
키퍼링해도무섭다
 
강연우: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
 
pc:저이런분위기진짜못참겟음 저는
ㅠㅠ
저는아 로스플이 백만배 나은
ㅠㅠ
 
강연우:저도 로스플
흐앙앙
 
pc:진짜 로스플은 걍 고어인데
이건 너무 섬뜩해요ㅠ
ㅠㅠ
 
강연우:맞어ㅠㅠㅠ
밤에 생각나면
잠 못잘것같은
 
pc:cctv도 없었다는게
 
강연우:공포
 
pc:결국 그게 영상이 아니라
 
강연우:제가 관찰 모자라서 안보인게
아니였구나
 
pc:진짜 tv속의 연우랑 리치였다는거
아니에요..
 
강연우:아스바
 
pc:그안에 갇힌..ㅋ
ㅋㅋ
...
아 소름돋아아
 
강연우:불 켜고 자야지~~~~
 
pc:아 그리고 아까 연우가 관찰 지능
연달아 실패한거
리치가 연우 살해하는 영상이 연우가 도착하기 전 10분 전에 찍혔다는 정보
지능 성공하면
리치의 살인은 연우에게 전화를 한 이후에 벌어졌다는 것을 알게됩니다
 
강연우:
 
pc:이건데..이것도 넘 무섭지 않나요 ㅠ
ㅠㅠ
 
강연우:연우한테 전화하고 다음
 
pc:그리고 연우것도
연우의 살인도 연우가 도착하기 10분 전
ㅋㅋ
tv 속에서는..무슨일이?
 
강연우:스바
티비 못본다
 
pc:아..패러렐 월드같아서 너무무서워요 루프물 아
해피도 해피 아닌거같음
어딘가에서는 계속 루프되고있는
ㅋㅋ
 
강연우:
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그러네...
어디선가는
리치랑 연우가 실패해서
갇혀있고
 
강연우:
 
pc:그니까요..
그러면서 이쪽.세계로
시선을..
...
 
강연우:소름돋아
 
pc:무무무서워
 
강연우:
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
이거 하고 어케 잤어요
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pc:진짜
더 생각할 겨를도없이
걍기절했어요
 
강연우: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pc:저는 걍
첨부터 cctv를 봐가지고
열쇠공으로..
 
강연우: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pc:걍 집들어가자마자 tv 봐버렷거든요
 
강연우:그 왼쪽 방 열쇠가
수납장 여는 열쇠였나요
 
pc:네네...
그래서 걍.. 진짜 걍 리치가 루하 죽였는데
시간 10분 뒤틀려서
루하가 누명쓴줄
 
강연우:
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pc:저 오늘 아침에 시날 까기 전까지만해도
이렇게 생각했어요
ㅋㅋ
 
강연우:이제 리치랑 루하 간것도
읽어야지
 
pc:근데 연우처럼 찬찬히 조사하면 되는구나..
 
강연우: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pc:아 저 진짜 계속 죽을래밖에
안햇는데 ㅋㅋㅋ
 
강연우:근데
티비부터 봤으면
그럴만도...
 
pc:그쵸..뭘봐도
걍..
다 제꺼라고 하니까..
멘붕..ㅋ
 
강연우:ㅋㅋ
맞아요ㅠㅠㅠㅠㅠ
 
pc:ㅠㅠ
백업해야지
수고하셨어요....
 
강연우:쫘여
수고하셧습니다~!~!!

 

myoskin