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청명한 하늘 아래, 탐사자가 서 있는 공원에는 사람들이 바글바글합니다.
그도 그럴 게 오늘 밤부터 이 거리에서 야시장이 열린다잖아요?
주위를 둘러보니 어린아이들이 공원에 자전거를 눕혀두고 거리를 뛰어다니네요.
탐사자는 여전히 제자리에 서서 노점이 세워진 시끌벅적한 거리를 바라봤습니다.
인파의 절반 이상이 초등학생 내지 중고등학생입니다.
시원하게 불어오는 바람에 눈을 감았다 뜹니다.
루디:
지능
기준치: |
40/20/8 |
굴림: |
34 |
판정결과: |
보통 성공 |
‘곧 어린이날을 맞이하여 많은 가정에서 피크닉을 준비하고 계시는데요.
이번 어린이날은 집에서 보내야 할 듯싶습니다.
금요일인 5월 5일 오전 7시부터 전국에 얕은 소나기가 내릴 것으로 보입니다.
또한 수도권을 중심으로 천둥·번개를 동반한 비가…….'
sga (GM):루디는 어디에선가 들었던 일기예보가 머릿속에 떠오릅니다.
자세히 보니 사람들의 손에는 접이식 우산이 하나씩 들려있습니다.
모처럼 나온 나들이인데 비까지 내릴지 모른다니...
더군다나 만나자던 사람은 2시간이 넘도록 나타나지 않습니다.
가지마ㅡ
루디는 마지막으로 한번 더 연락해볼 겸 휴대폰을 꺼내 듭니다.
1D50
sga (GM):탐사자가 8번이나 전화를 걸 동안 나딘은 모습을 드러내지도 않고 연락도 받지 않습니다.
인내심이 바닥난 루디는 결국 공원을 나서기로 합니다.
그런데 너무 서두른 탓일까요. 누군가와 부딪히고 말았습니다.
루디:
관찰력
기준치: |
40/20/8 |
굴림: |
95 |
판정결과: |
실패 |
사이즈가 맞지 않은 옷을 걸친 분홍색 머리의 어린아이가 땅바닥에 넘어져 있습니다.
어딘가 익숙한 회색 눈이 탐사자를 올려다봅니다.
10살 정도의 꼬맹이지만 꼭 누군가가 떠오를 것 같은 생김새입니다.
sga (GM):갑자기 등장한 어린아이 때문에 혼란스러운 탐사자 Sanc 0/1
루디:
SAN Roll
기준치: |
70/35/14 |
굴림: |
96 |
판정결과: |
실패 |
꼬마야... 괜찮으세요?
나야 나
오늘밤.. 주인공.?
아니 사장
얼굴도 못 알아보고
당신이 혼란에 빠진 지 얼마 되지 않아 공원 골목에서 무척 수상하기 짝이 없는 검은 로브의 사내들이 들이닥치기 시작합니다.
꼬마야.. 편찮아?
아이가 왠지 조급해하며 탐사자의 옷깃을 잡아당깁니다.
이럴 때가 아니야...!
저... 미아라면 경찰서에 가는 게 좋아요...
네가 날 도와줘야겠다
맞지??
죽이려고 하고 있어
당신이 무어라 이야기하기도 전, 자칭 나딘이라고 하는 아이가 탐사자의 손을 잡아끕니다.
나딘과 탐사자는 지금부터 검은 로브의 사내들에게서 도망쳐야 합니다.
루디:음... 그런 내용의 상황극인가보세요...
그러나 오늘은 5월 5일! 여러분이 도망치는 장소가 어디든 사람들을 뚫고 나가야 합니다.
북적이는 사람들 사이를 지나 이동하려는데...
아뿔싸! 등산복을 입은 채 단체로 이동하는 등산객 무리가 길을 막고 있습니다.
ㅋ
아니
상황극이라니
드라마 좀
그만 보랬지
루디:
은밀행동
기준치: |
60/30/12 |
굴림: |
27 |
판정결과: |
어려운 성공 |
뒤를 돌아보니 검은 로브의 사내들과 눈이 마주칩니다.
드라마 보잖아...!
헉
얼마 가지 않아 세 갈래로 나뉜 길이 보입니다.
왼쪽? 오른쪽? 혹은 가운데? 깊이 고민할 시간은 없습니다.
루디:어린아이가 그렇게 무서운 말을 하면 안되세요...;;
빨리 가자고
(헥헥
뛰고 있는거 ..맞지..?
그런데...나딘이 뛰는 속도가 점점 느려지기 시작합니다.
(꼬맹이 주제에ㅡ)
이 자식...!
누나한테 그런 말 하면 안되세요.
(혹 나요
그런 그들을 터키 아이스크림 아저씨가 붙잡습니다.
이럴 시간이 없는데...아무래도 빨리 사주는 편이 나아 보이네요.
루디:
손놀림
기준치: |
50/25/10 |
굴림: |
95 |
판정결과: |
실패 |
ㅋ
ㅋ
나딘:저런...급한 마음에 실수로 아이스크림 윗부분을 잡아버렸습니다.
ㅋ
sga (GM):손은 끈적거리는 데다가 모르는 사람들한테 쫓기기까지... 최악의 하루입니다.
존댓말 잘하는데 어째서 아까는 계속 반말을 ㅡ
하세요.?
sga (GM):눈치 없이 재촉하는 나딘을 무시하고 다시 달립니다.
무슨 소린지?
근데 우리 왜 달리세요..??
ㅋ
너랑 나랑
쫓기고
있단 말이야
어찌저찌 성공적으로 도망친 탐사자와 나딘은 역 앞까지 이동합니다.
루디:이 꼬마... 제멋대로인 게 사장님이랑 똑같으세요..(ㅡㅡ.,)
잘 보니 얼굴도 좀 닮으셨어요
...설마 아들..?
루디:(무시) 그래요 꼬마사장님.. 혹시.. 풀네임이 나딘 주니어?
숨을 돌리고 나자 슬슬 의문이 들기 시작합니다.
나딘 이라니까
그 뭐냐 거기
사장이잖아
거기?
어떠냐 이걸로 좀
알겠지
불렀잖아
ㅋ
수상한 사람이 있길래 따라갔다가
3일
ㅋ
발음이 새네
빨리 몸을 찾아야겠어
이거 드라마 촬영...?
진짜 사장님이세요?
탐사자는 검지를 한 손으로 꼭 쥐고 있는 아이를 내려다봅니다.
후줄근한 옷을 입힌 채 어린아이를 돌아다니게 둘 순 없으니까요.
옷..이 사장님 옷이긴 하세요
이제야 좀
말이
통하네
보이지??
탐사자와 나딘은 지하철 지하상가에서 내립니다.
옷도 사고 겸사겸사 늦은 점심도 먹어야 합니다.
루디:
관찰력
기준치: |
40/20/8 |
굴림: |
73 |
판정결과: |
실패 |
sga (GM):파리가 날리는 수상한 옷 가게입니다.
지하상가에 이런 가게가 있었던가?
다른 가게는 보이지 않으니 어쩔 수 없이 이곳이라도 들어가는 게 좋겠습니다.
(사장님도 작아지니 별거 아니세요ㅡ)
귀여워서 쳐다보셨어요;;
됐어 빨리
가게나
들어가자고
...(가게 봄)
진짜세요?
네가 계산해줘
ㅋ
어떡하죠?
급하게 연거라서
바지가 아직
안 왔네요 ^^;
더러운 것보단
ㅜ
ㅜㅜㅜ
저희 할아버지가
전쟁터에서
살아남아서
대대손손 물려준
귀한 유품으로
루디가 가져가드릴게요 5000원 어떠세요?
머리띠랑 옷이 없어졌어요
여벌이 있어서 다행이네요
계산해드리겠습니다
루디:
재력
기준치: |
20/10/4 |
굴림: |
56 |
판정결과: |
실패 |
부족한데요
별 쓸모없는
건 다
빼ㅡ!
루디:
재력
기준치: |
20/10/4 |
굴림: |
35 |
판정결과: |
실패 |
ㅋ
이것도 빼
ㅋ
머리띠만 사시는
건가요?
알겠습니다
sga (GM):점원이 처음 입고 온 넝마 같은 옷을 쇼핑백에 담아줍니다.
사장님, 시원해?
다 좋은데 점심시간이 훌쩍 지난 지금까지 식사도 하지 못했습니다.
시원~하다
(훔쳐온 나뭇잎 달아요
나 배고파
나딘을 따라 지하상가에 위치한 식당가로 향합니다.
옷입히기하고
있으면 어떡해
옷 좀 제대로 입어
없어서 그런거 아냐
내가 준 월급 다
어디에 쓴 거야
레스토랑은 한적합니다. 이미 점심시간이 다 지나가고 있으니 당연한 일이지만요,
루디:
rolling 1t[new-table]
=
0
rolling 1t[new-table]
=
0
rolling 1t[new-table]
=
0
rolling 1t[new-table]
=
0
rolling 1t[new-table]
=
0
rolling 1t[new-table]
=
0
피자 둘 콘스프 하나
직원...씨도 같이 식사 하는 건가요?
저도
밥을 아직
안먹어서
나딘:
rolling 1t[new-table]
=
0
rolling 1t[new-table]
=
0
rolling 1t[new-table]
=
0
음식이 나오길 기다리는 동안 레스토랑 내부를 둘러봅시다.
외상해?
목걸이 팔아
관찰력
기준치: |
40/20/8 |
굴림: |
23 |
판정결과: |
보통 성공 |
나딘:어린아이들을 위한 유아용 의자, 식기부터 동화책까지 구비되어 있습니다.
ㅋ
네
sga (GM):동화책을 집어 들자 아동용답지 않게 기이한 그림의 표지가 보입니다.
뱀은 어떻게 됐을까요? 다시 뱀들에게로 돌아갔을 수도 있고, 아닐 수도 있겠죠.
묘하게
말이지
앗
....
(딱밤 콩)
기특하세요
손이없네발이없네..
앗.
그런..생각을
그럼 반만 내줘.
ㅋ
그치만 직원 씨가 도와주신다고 했잖아?
도와드릴게요
돈은 손님이
다 내셔야 합니다
사장님...
직접..안 했던가
(의심
키오스크를.. 이용.
루디:
재력
기준치: |
20/10/4 |
굴림: |
74 |
판정결과: |
실패 |
...
그..
사장님...
음..
운
기준치: |
50/25/10 |
굴림: |
28 |
판정결과: |
보통 성공 |
보셨어?
식사를 마치고 나오니 왠지 모르게 이질감이 듭니다.
사람들이야 원래부터 많았지만, 더 수선스러운 느낌입니다.
설마? 하는 생각이 듭니다. 추적기를 단 것도 아닌데 어떻게 알고 여기까지 쫓아오겠어요?
루디:
듣기
기준치: |
25/12/5 |
굴림: |
54 |
판정결과: |
실패 |
sga (GM):소란스러운 와중 몇몇 이들이 대화하는 소리가 들려옵니다. “추적기”, “제물”, “도망”.
탐사자는 방금 대화가 들린 쪽으로 고개를 돌립니다.
안 좋은 예감은 언제나 맞아떨어지는 건지. 돌아본 그 순간, 상가 에스컬레이터에서 익숙한 형체들이 눈에 들어옵니다.
그리고 이내 검은 로브의 사내와 눈이 마주칩니다.
사장님, 도망치자 (소근
루디:
지능
기준치: |
40/20/8 |
굴림: |
49 |
판정결과: |
실패 |
충분히 가지고 다녔어야지
sga (GM):탐사자는 생각합니다. 어떻게? 그 수많은 역 중 본인들이 내릴 역을 어떻게 특정해서 찾을 수 있죠? 이미 알고 있던 걸까요? 아무리 생각해도 모르겠습니다.
예상치 못한 상황이지만 다시 도망쳐야 합니다.
조심스레 뒷걸음질 치려니 뒤에서 외치는 소리가 들려옵니다.
살아서 가면
루디:
민첩
기준치: |
30/15/6 |
굴림: |
57 |
판정결과: |
실패 |
ㅋ
월급받을
아 나도
굴려야함
나딘:
민첩
기준치: |
20/10/4 |
굴림: |
6, 76, 91 |
+2: |
어려운 성공 |
+1: |
어려운 성공 |
0: |
어려운 성공 |
-1: |
실패 |
-2: |
실패 |
잘못굴림 아
민첩
기준치: |
20/10/4 |
굴림: |
67 |
판정결과: |
실패 |
ㅜㅜ
민첩한 하루 되세요.
망했다. 탐사자와 나딘은 눈앞에서 지하철을 놓치고 맙니다.
다음 열차가 올 때까지 들키지 않고 숨어있을 수 있을까요?
루디:
은밀행동
기준치: |
60/30/12 |
굴림: |
9 |
판정결과: |
극단적 성공 |
wow
(기척 숨겨요)
sga (GM):루디는 간판과 하나가 되어 무사히 몸을 숨겼습니다. 다른 쪽에 시선이 쏠린 틈을 타 무사히 지하철에 탑승합니다.
응?
네 팬티는 보이던데
ㅋ
ㅋ
키가 작으니 별게 다
보이네
도망치는데 성공했지만 이미 꼼짝도 못 할 만큼 힘듭니다.
빈 자리에 앉아 시계를 보니 벌써 3시 하고도 5분을 조금 넘기고 있습니다.
이제 어디로 가?
나딘:
rolling 1t[루디-팬티]
=
0
ㅋ
사장님.. 아래에서 자꾸 시선이 느껴지세요
고민 중이거든
그러니까 내가
수상한 사람을 쫓아간 곳이
놀이공원에서...
아무튼 놀이공원에 가보는게 좋겠어
그냥 놀고싶은 거 아니야?
ㅋ
무슨...소리야..!
난 지금 진지한
그 뭐냐 그거라고
sga (GM):지상 최대 놀이공원, 스카이트립.
티켓을 끊고 들어가면 “꿈의 종착지, 스카이트립에서 즐거운 여행 되세요.” 라며 반겨줍니다.
코스튬을 한 놀이공원 직원들부터 교복을 입고 놀러온 학생들, 연인들, 가족들로 붐빕니다.
나딘이 탐사자의 손을 붙잡고는 이리저리 흔들어 보입니다.
장기..자랑?
곳곳에 붉은색, 노란색, 하얀색, 분홍색. 다양한 튤립이 있어 사진 찍는 사람들도 많습니다.
명성에 걸맞게 하루 종일 돌아다녀도 전부 구경하기 힘들어 보입니다.
그러나 모든 일의 원인이었던 연구실을 찾으려면 넋 놓고 있어서는 안 되겠죠
sga (GM):사람들이 적적한 대관람차입니다. 탑승하고자 한다면 곧장 가능할 듯싶어요.
높은 곳에서
지형을 파악하려는
전략이라고
사장님이 그렇게 똑똑한 말을
할리가 없으세요
대관람차에 탑승하면 점점 높이 올라가는 대관람차를 느낄 수 있습니다.
아래를 내려다보면 놀이공원이 한눈에 들어오고, 지도 속 풍경이 꼭 대관람차에서 찍어서 만들어졌다는 느낌도 들게 되죠.
(루디 무릎 위에 풀썩 쓰러져요 ㅋ
(호감도 DOWN
호감도가 다운된 채로 대관람차는 끝이 납니다...
루디:대관람차도 어지러우면 다른 건 어떻게 타?
날 어린애로
보지마
어린애세요
sga (GM):사람들이 말하길 너무 높아 한 번 탈때마다 멀미로 고생하는 사람이 꼭 한 명 이상은 생긴다고 이야기하죠.
탐사자와 KPC가 롤러코스터를 타기로 마음먹는다면, 많은 사람들 뒤에 줄을 서게 됩니다.
(잡아당겨요
나딘이 들어가려는 순간 신장 때문에 걸리고야 맙니다.
누나 혼자 타야겠는 걸
저기
싫어요
루디:나를 저 차갑고 높은 롤러코스터에 혼자 보내지 말아주세요
나딘이 반쯤 우는소리를 내나 루디의 가슴에는 어느새 안전벨트까지 채워져 있습니다.
롤러코스터에 탑승하면 출발과 함께 느릿히 올라가기 시작합니다.
정
ㅋ
루디:
정신
기준치: |
70/35/14 |
굴림: |
22 |
판정결과: |
어려운 성공 |
정상까지 올라간 롤러코스터가 수직 하강하자 이윽고 앞뒤로 비명소리가 터져 나오기 시작합니다.
루디
의외로 아무렇지 않은 표정으로
사진까지 찍습니다.
재밌어..?
나 혼자 두고
사장님을 버리고 ㅡ
(다리덜덜
꽤...괜찮으셨어요
ㅋ
타
애들이나 타는 거야
신난 발걸음이세요.
사장님 .이런 거 기대했어?
신난게 아니라
ㅋ
흥
마차 중 몇몇은 동화를 모티브로 한 모양인지 호박 마차도 눈에 들어오네요. 아이들 몇, 그리고 나머지는 대다수가 커플입니다.
나딘은 보호자의 안전을 위해 탐사자와 함께 회전목마에 탑승해야합니다.
ㅋ
손이 너무 많이 가는 것 같으세요
그러나 직원의 만류로 결국 같이 타게 됩니다...
노랫소리에 맞춰서 말과 마차가 느긋이 올라갔다 내려감을 반복합니다.
...그랬지...
맞으세요...
사장님이 빨리 원래대로 돌아오면 좋겠어
나도
이대로 회사로 갔다간
아무도 날 알아보지 못하고..
회사가 무너지고..
가정이 무너지고..
루디 억장은 무너져요
sga (GM):아 놔 브금 하나 다운 안받았는데 ㅋ
지금 발견
좀만 더 노세요
나 꼬마사장님보단 큰 사장님이 좋으세요...
돌아와
찾는 거 아냐
그니까 열심히
도우라고~
루디:사장님.. 아까부터 놀기만 하고 있는데?
놀이공원을 열심히 둘러보지만 나딘이 말한 연구실에 대한 단서는 발견할 수 없습니다.
저기
이미
늦었어
(ㅜㅜ)
ㅋ
가자
귀찮다니까ㅡ
안은 푸르게 어두워 천장이 새까맣고, 바닥에 깔린 조명이 밝아요. 꼭 이곳만 밤 같네요.
다양한 열대어들과 가오리, 돌고래, 심지어 펭귄이나 수달까지도 볼 수 있습니다
열대어 키우고 싶으세요
돼야지
사장님... (호감도 UP,
근데.. 여기 근처가 뭐?
기억을 잃어버린 것 같은데
혹시 다섯 개..?
옛친구가 생각나고 그러네
그래서?..
천천히 걸으며 얘기를 하다 보니 스태프 룸이 위치한 곳까지 오게 됩니다.
아니.. 드래곤이,,아니지
아무튼.. 감?
루디:
은밀행동
기준치: |
60/30/12 |
굴림: |
94 |
판정결과: |
실패 |
sga (GM):아무리 봐도 수상하게 생긴 스태프 룸에는 비밀번호가 걸려있습니다.
에잇
됐어 다른 데나
찾아보자
저기 직원..씨? (아무나 붙잡아봄
저기...
(루디 똑바로 쳐다보며
여기 비밀번호가.. 뭐세요?
안찍었는데
ㅋ
루디:
위협
기준치: |
15/7/3 |
굴림: |
39 |
판정결과: |
실패 |
(..위협적으로 째려봐요
ㅋ
이만 가볼게요
루디:사장님 ...나 필살 째려보기가 안 통하시는데 어쩌죠?
어..떡하냐..ㅋ
눈을
두개 다
뜨고 다녔으면
아까도 말했지만 비밀번호는...
루디:
위협
기준치: |
15/7/3 |
굴림: |
23 |
판정결과: |
실패 |
sga (GM):눈 두개도 소용이 없었나봅니다
루디:사장님.. 안되는데 어떡하죠..? (소근,,
안 되면...
ㅋ
이 쓸모없는 녀석
(주먹콩
절 때려도 되는 건 큰 사장님 뿐이세요
작은 사장님은 안 돼
루디:
운
기준치: |
50/25/10 |
굴림: |
17 |
판정결과: |
어려운 성공 |
자세히 보니 운이 좋게도 문이 제대로 닫혀있지 않았습니다.
sga (GM):창고와 같은 형태의 캐스터실.
방송을 위한 마이크 하나와 쪽지
몇개, 옷걸이에 걸려있는 스태프 의상
.
`벽면에 천``이 덮여 있습니다
`벽면에 천``이 덮여 있습니다
ㅋ
사장님.
나 혼자 들어온 줄 알고...
아
하...
연구실이 아닌 것 같은데
연구실 같은 데에서
내 몸이
작게 변한 것 같다니까
너도 빨리 찾아봐
부술까 봐 겁나요
(나딘 안고 쪽지 봐요
sga (GM):비밀번호 기록장이라고 적혀 있습니다.
지금은 딱히 쓸 데가 없어 보입니다.
아
...
그걸 먹으면 어떻게 해?
(퉤
음...
(대충 나딘 옷에 닦아요
여긴 아무것도 없어
(축축
sga (GM):주머니를 뒤져보지만, 쓸만한 물건은 보이지 않습니다.
주머니를 뒤져보지만, 쓸만한 물건은 보이지 않습니다.
네
sga (GM):탈탈 털어도 먼지만 날릴 뿐입니다. 그나마 명함과 라이터는 건졌네요.
ㅋ
sga (GM):이곳에서 일하는 스태프의 명함 같습니다.
..전화 걸어볼까?
들어온거
아냐?
ㅋ
똑똑한
발언을
sga (GM):천을 걷어내면 뱀이 담긴 케이스들이 서랍장을 한가득 메우고 있습니다.
이런 곳에 샤리트가..
어라,,샤리트,,라니 누구.?
sga (GM):징그러운 광경을 애써 무시하며 서랍장을 뒤져보니 구석에서 지도가 나옵니다.
교육 혹은 회계 판정
루디:
교육
기준치: |
50/25/10 |
굴림: |
29 |
판정결과: |
보통 성공 |
sga (GM):건축 관리물 대장 평면도입니다.
마법의 성이 지어진 위치에 지하실이 하나 있다는 걸 알 수 있습니다.
수상해보이는게 어쩌면 연구실로 사용하고 있을지도 모릅니다.
있으세요
가자!
(뛰쳐나가요
(두고 가지마..
발걸음은 이미 마법의 성으로 향하고 있습니다.
루디:
은밀행동
기준치: |
60/30/12 |
굴림: |
96 |
판정결과: |
실패 |
앗
나딘:빠져나가는 인파 사이로 숨어 조심스레 성안으로 들어갑니다.
아니, 들어가려 했지만…. 딱 걸린 두 사람은 이내 친절한 직원분께 쫓겨나듯 밖으로 나옵니다. 이런…
ㅋ
네
사장님..
이런..
손님들은
더이상 들어오시면 안돼요
잠깐만 보고 나오면 안되세요?..........................
지능
기준치: |
40/20/8 |
굴림: |
1 |
판정결과: |
대성공 |
sga (GM):아까 주운 명함으로 직원인 척 속일 수 있지 않을까요
생각이,,ㅡ
모르시겠어요
(ㅋ
ㅋ
입고 오면
되지 않을까나
에잇 그냥 몰래 들어가
그러면.. 사장님은..
(사장님 가방 안에 쑤셔넣어요
으아악
(우당탕쿵탕
루디:얌전히 있으면 이따 딸기 파르페 사주실게요
(울먹..
루디:
변장
기준치: |
60/30/12 |
굴림: |
35 |
판정결과: |
보통 성공 |
루디는 평범하게 직원 변장을 하고 성안으로 들어갑니다.
(대충 가방 내려놓고 둘러봐요
sga (GM):마법의 성 내부는 무도회장으로 이루어져 있습니다.
무도회장은 낮에 봤던 것과 다르게 텅 비었습니다.
적막하고, 고요한 분위기가 밖과 사뭇 다릅니다.
낮보다는 더 면밀히 조사할 수 있겠네요.
ㅋ
(두리번
(찢겨진 가방봐요...
여기에 연구실이 있단 말이지
연구실이 있는진 모르시겠지만. 아무튼..
sga (GM):찬란한 샹들리에와 악기들. 무도회장 한쪽 벽면에는
책장
과
그림
이 있습니다.
위로 이어진 계단이 있지만 아직 직원이 남아있을지도 모릅니다.
(책장 봐요
sga (GM):책들을 훑어보면 화려하긴 하나 대부분이 책등에 이름도 없습니다. 아마 인테리어용이겠죠.
그 사이에서 유독 새까만 책을 찾을 수 있습니다.
마법진에 붉은 지장이 찍힌 페이지. 책의 내용을 알아볼 수 없더라도 인간이 아닌 것들이 그려진 삽화는 무언가 기도하는 것처럼 보입니다.
기묘한 증오, 광적인 믿음에 탐사자 Sanc 1/1D3
삿된...이..? 는,,무슨 이.?
삽..?
삽이 되신 건가요...?
사장님 똑똑하세요...
그렇다면 지하... 백화점인가보군요
(그림 봐요
sga (GM):무도회장 벽면을 가득 채운 거대한 그림입니다.
한 여자와 뱀의 꼬리를 달고 있는 남성, 그리고 어느 한 나무가 그려진 그림이네요.
작품명이 선악과라….
크기가 얼마나 큰지, 사람 다섯은 거뜬히 가리고도 남아 보입니다.
예술 판정
루디:
예술 Roll
기준치: |
30/15/6 |
굴림: |
95 |
판정결과: |
실패 |
일반적으로 사과라고 묘사하나 딱히 사과일 필요는 없다고 알고 있습니다.
원문에는 사과라는 말이 하나도 없는걸요. 그저 탐스럽게 익은 과실을 뜻할 뿐이에요.
뱀은...
실패해서
지문에안뜸 뱀은
뱀이 있네
(빤히...
성경같은거 관심없어
지하로 가는 길이 있을 것 같으세요
그런..기분?
sga (GM):그림 주위를 매만지던 루디는 이 그림이 일반적인 방법으로 걸려 있지 않다는 것을 알아차립니다.
밀거나, 만져보거나. 아마 그러면 숨겨진 문이 나타나지 않을까요?
사장님....
찾았어?
루디:
사장님 찬스 Roll
기준치: |
100/50/20 |
굴림: |
94 |
판정결과: |
보통 성공 |
나딘:
근력
기준치: |
50/25/10 |
굴림: |
57 |
판정결과: |
실패 |
(럭따
문이 너무
크잖아
(낑낑
(럭따,,2
ㅋ
같이
밀어
루디:
근력
기준치: |
40/20/8 |
굴림: |
65 |
판정결과: |
실패 |
(그냥 같이 낑낑대요..
쉽지 않으세요
둘이 힘을 합쳐 그림을 밀어 보니 작은 철문이 반쯤 모습을 드러냅니다.
(더 밀어요
이런 문도 못 열다니
여기도 문이 잠겨있잖아?
문이?
(주섬주섬..
5.....
그냥풀고싶으면 안굴려도
끼긱, 끼이익-. 조금 오래된 문이 바닥을 긁으며 열리기 시작합니다.
이녀석 이과야
아래를 향하는 계단을 바라보자니 으스스한 기분이 듭니다.
가만히 있어도 풍겨오는 묵은 먼지 냄새가 꿉꿉하기 그지없습니다.
그냥 돌아갈까. 싶은 생각도 듭니다만 나딘은 돌아갈 마음이 없어 보입니다.
나딘이 루디의 손을 잡고 앞장서 걷기 시작합니다.
당연히 수상한거 아냐??
(끌려가요...
금이 간 시멘트 벽. 천장에는 거미줄. 어두침침하고, 조금 서늘하고.
놈들의 시선을 다른 곳으로 돌리거나 숨어서 지나가기를 기다리는 게 좋겠습니다.
루디:
관찰력
기준치: |
40/20/8 |
굴림: |
71 |
판정결과: |
실패 |
sga (GM):루디는 밤눈이 어두운 듯 합니다..
관찰력
기준치: |
50/25/10 |
굴림: |
76 |
판정결과: |
실패 |
나딘..믿을게 못되네요..
어디..
숨을 곳이
(두리번..
유인한 다음에
빨리 지나가자
관찰력
기준치: |
40/20/8 |
굴림: |
54 |
판정결과: |
실패 |
나딘:
관찰력
기준치: |
50/25/10 |
굴림: |
96 |
판정결과: |
실패 |
좋네
너도 드디어
도움이 되는구나
(아련..
던,, 던지실게요?..
루디:
투척
기준치: |
20/10/4 |
굴림: |
78 |
판정결과: |
실패 |
ㅋ
목걸이만,, 버리셨어요
목걸이를 던지고 숨을 죽이자 스쳐 지나가는 발걸음 소리가 들립니다.
멀리 던지지 못했기 때문에 서두르는게 좋겠어요.
루디:
민첩
기준치: |
30/15/6 |
굴림: |
8 |
판정결과: |
어려운 성공 |
연구소는 어두침침한 지하실 복도와는 사뭇 다른 풍경입니다.
적막과 고요. 그리고 사람이 아닌 무언가의 인기척이 느껴집니다.
기묘할 정도로 푸른 조명이 바닥에서 뿜어져 나옵니다.
조명을 따라 걷다 보면 벽면에 뭔가 이상한 것들이 있음을 알 수 있습니다.
액체가 담긴 통유리로 된 캡슐은 마치 영화에서나 볼 법한 형태입니다.
어쨌든 무사히
들어왔으니
이 캡슐들은 뭐지
팔은 있는데 다리는 꼬리인 것. 기다란 손톱과 뱀의 머리. 날카로운 송곳니와 입새를 빠져나온 혓바닥.
온 몸을 뒤덮은 수십만 개의 비닐. 아직 숨을 쉬는 것 같지는 않으나 캡슐을 확인하면 확인할수록 인지하게 됩니다.
인간을 닮은 뱀의 족속. 에덴의 뱀……. 그들을 명명하자면, 뱀인간이라 불러 마땅합니다.
탐사자는 지금... 뱀들의 소굴에 들어와있습니다. Sanc 1/1d6
크로우팡같은거야?
SAN Roll
기준치: |
69/34/13 |
굴림: |
99 |
판정결과: |
실패 |
헛소리..한 것 같으세요... 잊어줘
3
많은 캡슐 중에서도 단 하나의 캡슐에 눈길이 갑니다.
이곳에 있는 캡슐 중 가장 거대한 캡슐입니다.
여기 너무 이상하세요
탐사자는 노력하지 않아도 이 안에 담긴 존재에 대해 알 수 있습니다.
이곳으로 온 목적. 그래요. 바로 나딘의 원래 몸입니다.
가까이 다가가 캡슐을 확인하면 바닥부터 기포가 올라오는 것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그리고 캡슐의 안쪽에 문양이 그려져 있음을 깨닫죠.
(캡슐에 노크해요
안 일어나는데
그나저나 어떻게 하면 몸을 되돌릴 수 있는 걸까요.
있으세요..
sga (GM):루디는 아까 본 책에서 비슷한 문양이 그려져 있었음을 깨닫습니다.
그래요,ㅡ 그책
루디:나딘님과 나딘님이 ..키...스..? 를,,하면
캡슐만 보고 있어서는 답이 나오지 않는 듯 합니다. 우선 연구소를 살펴볼까요.
개..개구리
왕자
ㅋ
중독이다
회사에서도
드라마만 보는거
cctv에 다
나와있어
진짜세요..??
sga (GM):연구소를 찬찬히 살펴보자면, 가장 많이 보이는 것은 역시나
캡슐
이 틀림없습니다.
sga (GM):나딘이 담겨있던 캡슐 옆에는 사용처를 알 수 없는
수상한 기계
와
안내서
도 눈에 들어옵니다.
(살펴봐요
sga (GM):나딘의 몸이 들어가 있는 캡슐입니다.
캡슐 기계에는 계기판이 존재합니다.
[합성 혼합물 비율 : 물 91%, 단백질 7%, 기타(나트륨 및 칼륨 등) 2%, 산소 농도 40%. 부패 농도 0%. 생명 활동 0%]
sga (GM):캡슐 안에 있는 나딘은 죽은게 아닐까요?
Sanc 0/1
루디:
SAN Roll
기준치: |
66/33/13 |
굴림: |
28 |
판정결과: |
어려운 성공 |
키스하면 일어나시겠죠..?
그러던데..
sga (GM):루디는 캡슐이 큰거면 장땡인듯 합니다.
계기판 옆에는 [액체 제거 버튼]이 존재합니다만
아직은 적절한 때가 아닌 것 같습니다.
사장님...
나 너무 어려워요
루디:
지능
기준치: |
40/20/8 |
굴림: |
81 |
판정결과: |
실패 |
큰 사장님을 꺼낼 순 없으실까?...
sga (GM):그런 생각을 하며 사용처를 알 수 없는
수상한 기계
와
안내서
로 눈을 돌려봅니다.
sga (GM):거대한 네모 판형의 기계입니다.
새까만 계기판이 눈에 들어옵니다.
기계에는 알 수 없는 문자로 빼곡히 적혀있습니다.
탐사자가 기계를 만져보아도 아무런 일이 일어나지 않습니다. 아니, 아예 가동을 멈춘 것 같습니다.
sga (GM):기계를 만져보아도 아무런 일이 일어나지 않습니다.
기계 옆에 놓인 안내서를 읽어보는 게 좋겠습니다.
흠
sga (GM):기계 옆에 놓인 안내서입니다.
안내서 첫머리에는 이렇게 적혀있습니다. [소망의 기계].
펼쳐본다면 기계에 대한 정보가 상세히 적혀있습니다.
(빼꼼
뭔지 모르지만
일단 빨간 버튼을
누르라는 거지
계기판에 불이 들어오고 웅웅거리는 기계음이 들려오기 시작합니다.
안쪽에서 뱀인간들이 알아채고 달려오는 소리가 들립니다.
전원..버튼..???
sga (GM):뱀 인간들이 오기 전에 소원을 빌어서 기계를 작동시켜야 합니다.
알게뭐야
빨리 내몸을
원래대로
돌려놔
소망이 거대해질수록 계기판은 더 강렬한 빛을 발산합니다.
어려진 나딘은 온데간데 없고 그 자리엔 옷만 남아 있을 뿐입니다.
대가가 ..사장님..?
나 큰 나딘거
인장
안했는데
(옷 주워요
ㅋ
루디:사장님 어디..갔어?.. (울먹...ㅜㅜ
걍해
감격스러운 재회를 하기도 전에 나딘은 캡슐에서 뛰어내려 탐사자의 손목을 움켜쥡니다.
ㅋ
아무튼 빨리
도망치자
ㅋ
이번에야말로 뱀 인간들에게 잡히면 정말 재앙이 될지도 모르겠어요.
수많은 뱀 인간들의 거대한 외침과 함께 다른 캡슐들에서도 물이 빠져나가기 시작합니다.
물이 전부 빠져나간 캡슐에서 뱀인간들의 유충들이 눈을 벌리고 이쪽을 바라봅니다.
ㅋ
ㅋ
루디:
민첩
기준치: |
30/15/6 |
굴림: |
38 |
판정결과: |
실패 |
ㅋ
민첩
기준치: |
90/45/18 |
굴림: |
64 |
판정결과: |
보통 성공 |
살 것 같네
ㅋ
(손 잡고 있거든요?
ㅋ
믿.믿고있으셨어요 사장님
진짜야
안 되네
월급 인상
생각해봐야
두 사람은 연구실 문을 통과해 무도회장까지 올라오는데 성공합니다.
그러나 뱀 인간들은 지옥 끝까지 쫓아올 기세입니다.
뒤에서 온갖 굉음을 내지르며 바닥을 끌며 기어올라옵니다.
어차피 비어있는 무도회 안. 저들을 막을 방법은? 역시 테이블 밖에 없어요!
루디:
근력
기준치: |
40/20/8 |
굴림: |
41 |
판정결과: |
실패 |
..사장님......
(ㅜㅜㅜㅜ
나딘:
근력
기준치: |
90/45/18 |
굴림: |
17 |
판정결과: |
극단적 성공 |
ㅋ
힘을 냅니다
ㅋ
테이블..민건가,,
지하에 갇힌 뱀 인간들이 거칠게 문을 부술 기세로 두드립니다.
사람 있으세요..
몸도 되찾았으니 이대로 도망가도 괜찮을 것 같습니다.
사장님... 이거 저주 받으시는 건 아니겠죠..?
본거지를 없애 아예 싹을 잘라버릴 수도 있습니다.
얼마 못 막을 것 같은데..
ㅋ
부수는게
..주먹으로?
드래곤 이었으면 진작 그렇게 했다ㅡ
그럼 어떡해..?(ㅜㅜ
sga (GM):이 곳은 낡았고 탈 것도 많고 심지어 주머니에는 라이터도 있으니까요.
루디:나, 아까 스태프 옷에서 라이터 주우셨는데...
불 지를까..?
그래야 내
비서지~!
(라이터 꺼내요
아직 마음의 준비가ㅡ
(빼앗아서 불 붙임
아니
(휴
(불... 루디가 한 게 아니세요
두 사람은 입구를 향해서 숨이 차도록 달립니다.
헉헉..
무서..웠다..
찢어지도록 울려퍼지는 괴성이 무도회 밖의 퍼레이드 폭죽과 맞물립니다.
터져나가는 화약과 수천만의 열선이 가루가 되어 흩어집니다.
왜
불꽃놀이
마치 검은 하늘이 도화지라도 되는 것처럼 말이에요.
드라마 얘기냐?
아마 그들도 저 덧없는 열선 같은 것이 아닐까요?
죽을 뻔
나딘은 헉헉대는 주제에 뭐가 그리도 신나는지….
호탕하게 웃는 그가 이해되지 않다가도 조금은 이해가 되기도 합니다.
재밌었지...?
(끄덕
집에 가셨어야 했어요...(덜덜..
나랑 놀아주기로 했잖아
(휴일인데..
쉬게 해주면
되잖아
말없이 불꽃놀이를 보던 중 나딘이 돌연 고개를 돌려 쳐다봅니다.
나딘은 루디의 말에 눈을 동그랗게 뜨더니 재차 물어봅니다.
뭐
안되세요..
?
주라고 할게
목걸이를 새로 사야겠어요
(쾅
사장님은 내 맘 몰라...
하지만… 일단 또다시 지하상가에 가야겠습니다. 아니, 이미 닫혔나? 닫혔으면 어쩔 수 없지만……
지금 나딘 꼴을 보세요. 뭐라도 입혀주고 싶지 않나요?
ㅋ
나..
좀
휑하네
좋아. 오늘 휴가는 대차게 말아먹었으니 지금부터 진짜 즐겨봅시다.
누구에게 추격을 당하지도 않고, 목숨이 위험해지지도 않는 평범한 휴가를 말이에요!
▶Ending 2. Next Special Date
시나리오 완료 보상 : 특별했던 데이트! 어려진 KPC와의 기억, 돌아온 KPC, Sanc 1d8만큼 회복,
둘이 그다음엔 어떻게 됐을까요? 아마 즐겁게 심야 데이트나 가지 않았을까요?
뭐 아니면… 저도 잘 모르겠지만, 어쨌든 행복한 시간을 보내겠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