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한가한 주말 오후, 여러분은 방탈출을 하기 위해 모였습니다.
ㅠ
kp:오랜만에 즐거운 주말이 될 것 같습니다. 모두 도착하자 직원은 상냥하게 웃으며 주의사항을 알려줍니다.
kp:제한시간이 있고 스포일러 방지를 위해 촬영 및 전자기기는 절대 금지.
듣자
kp:사물함에 소지품을 모두 넣으면 직원은 방으로 안내해줍니다.
방에 들어가기 전 안대도 나누어줍니다.
본격적인데
kp:안대를 다 착용하자 직원은 문을 열고 방안으로 안내합니다. 문 닫는 소리가 나면 안대를 벗고 시작해달라고 합니다.
주용하:
관찰력
기준치: |
40/20/8 |
굴림: |
89 |
판정결과: |
실패 |
노루하:
관찰력
기준치: |
65/32/13 |
굴림: |
15 |
판정결과: |
어려운 성공 |
문규억:
관찰력
기준치: |
65/32/13 |
굴림: |
62 |
판정결과: |
보통 성공 |
이런플
ㅠ
ㅠ
관찰력
기준치: |
65/32/13 |
굴림: |
30 |
판정결과: |
어려운 성공 |
이백:
관찰력
기준치: |
65/32/13 |
굴림: |
79 |
판정결과: |
실패 |
선준기:
관찰력
기준치: |
55/27/11 |
굴림: |
10 |
판정결과: |
극단적 성공 |
어허
어허
kp:용하와 이백을 제외한 모두는 방탈출과는 어울리지 않는 낯선 향을 느낍니다. 직원이 문 닫는 소리가 들립니다.
kp:이제 안대를 벗고 시작해도 될 것 같습니다.
뭔
ㅋ
kp:거기다가 매우 비좁아 몸을 움직일 때마다 차가운 금속판에 부딪칩니다.
kp:작은 틈으로 희미하게 빛이 새어 들어옵니다. 아무래도 캐비닛의 안인 것 같습니다.
이백:(아무도 없는 공중으로 날아올라요 윙윙)
kp:캐비닛의 문은 삐이꺽 소리를 내며 열립니다. 그러자 어느 고등학교의 교실을 재현한 것과 같은 너무도 사실적인 교실이 펼쳐집니다.
ㅋ
우와와
kp:방탈출 소품이라기엔 지나치게 현실적이네요.
뒷자리에
앉는법
kp:주위를 둘러보면
칠판, 게시판, 시계, 교탁, 상자, 12개의 책상, 12개의 사물함, 여러분이 나온 캐비닛, 앞문, 뒷문, 복도 쪽 창문, 검은 커튼이 드리워진 바깥쪽 창문이 있습니다.
분위기있네
칠판
볼래
그..
뭐냐
분필
칠판!
얼레
제한시간?
개소리야
kp:흔하게 볼 수 있는 초록색 칠판입니다. “제한 시간 3시간” 흰 분필로 커다랗게 적혀있습니다. 그 아래엔 조금 더 작은 글씨로 “귀신을 전부 퇴치해서 원래 세계로 돌아가”라고 적혀 있습니다.
ㅋ
kp:원래 세계? 그렇다면 지금 있는 곳은... 왠지 불길한 생각이 스쳐지나갑니다.
ㅋ
딱나와
몇살이었지?
(심각한얼굴~)
이요
선준기:칠판, 게시판, 시계, 교탁, 상자, 12개의 책상, 12개의 사물함, 여러분이 나온 캐비닛, 앞문, 뒷문, 복도 쪽 창문, 검은 커튼이 드리워진 바깥쪽 창문이 있습니다.
ㄱㅊ아
kp:3-1반 힘내자’ 라는 급훈과 여느 고등학교 게시판이 그렇듯
시간표와
가정통신문이 붙어있습니다. 그리고 꽤 많이 읽힌 듯한 손때 묻은
교내신문도 붙어있습니다.
kp:시간표. 7교시로 가득한 시간표. 고3들의 안쓰러움이 묻어나는 것 같습니다.
아이고...
7교시도
감사했어..
쩐다
ㅋ
kp:학생들이 직접 만든 학급 내 신문인 것 같습니다. 교내에 대한 봉사활동, 동아리 부원 모집 등 자잘한 기사들이 실려 있습니다. 한 장 넘기면 교내에서 떠도는 흉흉한 소문에 대한 것이 적혀있습니다.
기다려봐
kp:안녕하십니까? 새해가 밝은 것이 어제 같은데 벌써 설날이 지나고 3월달이 되어가고 있습니다. 아직 날씨가 추운 만큼 학생들의 건강에 (중략) 항상 교육에 관심을 가져주시는 부모님들께 감사드리며 댁내 두루 평안하시기를 기원합니다.
괜찮
kp:를 끝으로 현장학습 동의서가 동봉되어있습니다.
창가
응
뭐
뭐있음?
창문에는 검은 커튼이 드리워져있습니다.
토토 조심해
아
이토토:
지능
기준치: |
75/37/15 |
굴림: |
87 |
판정결과: |
실패 |
아 커튼
보려햇는데
ㅋ
(To 이토토): 토토는 기괴하게 웃는 귀신의 얼굴과 마주칩니다
ㅅㅂ
열어서
이토토:
SAN Roll
기준치: |
40/20/8 |
굴림: |
10 |
판정결과: |
어려운 성공 |
주용하:
지능
기준치: |
50/25/10 |
굴림: |
59 |
판정결과: |
실패 |
이토토: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노루하:
지능
기준치: |
65/32/13 |
굴림: |
70 |
판정결과: |
실패 |
ㅋ
문규억: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아오 얘들아
촉감놀이하니
ㅋ
ㅋ
ㅋ
ㅋ
ㅋㅋㅋㅋㅋㅋㅋㅋㅋㅅㅂ
평범한 종이상자입니다.
볼래
뭐야
ㅠ
귀엽다
곳인데
kp:상자 안은 텅 비어있습니다. 상자는 매우 가벼워서 쉽게 움직입니다.
다시나갈수
kp:그리고 상자가 치워지면서 당신은 커다란 구멍을 발견합니다. 당신이 들어갈 수 있을 정도로 매우 큰 구멍입니다.
kp:안을 들여다보려하면 매우 어두워 잘 보이지 않습니다.
이런 곳에 구멍이?
들어갈 정도의 크긴데
이상하다
세시간안에
ㅋ
kp:평범한 교실에 있을 법한 아날로그시계입니다.
그런데... 시간이 거꾸로 돌아가고 있습니다. 제한시간을 말해주듯 째깍째깍 뒤로 돌아갑니다.
ㅋ
신기하다
9분지남
혼난다고
ㅋ
ㅋ
ㅋ
ㅋ
햇는데
ㅋ
선준기:칠판, 게시판, 시계, 교탁, 상자, 12개의 책상, 12개의 사물함, 여러분이 나온 캐비닛, 앞문, 뒷문, 복도 쪽 창문, 검은 커튼이 드리워진 바깥쪽 창문이 있습니다.
물어내지
선준기 갑자기 랩하네
kp:여러분이 나온 공간입니다. 분명 자신들이 들어왔고, 또 직원이 문을 닫는 소리도 들었지만 캐비닛 뒤는 막혀 있습니다.
나니아연대기
이토토:
SAN Roll
기준치: |
40/20/8 |
굴림: |
52 |
판정결과: |
실패 |
주용하:
SAN Roll
기준치: |
50/25/10 |
굴림: |
9 |
판정결과: |
극단적 성공 |
노루하:
SAN Roll
기준치: |
65/32/13 |
굴림: |
26 |
판정결과: |
어려운 성공 |
문규억:
SAN Roll
기준치: |
50/25/10 |
굴림: |
27 |
판정결과: |
보통 성공 |
선준기:
SAN Roll
기준치: |
70/35/14 |
굴림: |
45 |
판정결과: |
보통 성공 |
집못간다
합숙이야? 우와
노루하:고등학교 졸업한지가.. 5년이나 됐네..
7년아냐??
아냐?
(고민)
kp:사물함을 살펴보면 일부가 잠겨 있습니다. 나머지 사물함은 텅 비어있습니다. 잠긴 사물함은 3번, 7번, 12번입니다. 그런데 자물쇠가 이상합니다. 평범하게 열쇠로 열거나 번호를 맞추는 것이 아닌, 문제를 풀어야 열리는 자물쇠입니다.
문규억: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아~ 또 이런거 재밌지
문제 내놔
Q. 다음 문장에서 형태소의 개수를 구하시오.
kp:문규억 위로 머리카락 더미가 떨어집니다.
땡!
살려주세요
알겠다 간다
이백:(열심히 규억위에 쏟아진 머리카락.. 치워줍니다)
ㅋ
꼬맙뜹미다아 .
ㅋ..
...
땡
ㅠㅜ
문규억:이상하다 나 .. 국어시간에 잔 적 없는데
ㅋ
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기다려봐..기억해내자
지능
기준치: |
50/25/10 |
굴림: |
27 |
판정결과: |
보통 성공 |
주용하:겨울ㅡ이ㅡ 지나ㅡ고ㅡ 나며 ㅡㄴㅡ 봄ㅡ이ㅡ 오ㅡ기ㅡ 마련ㅡ이ㅡ다
십발
ㅠ
ㅠ
ㅠㅠ
13개라
ㅋ
쿠ㅜ
다음
그랫네
문규억:줄리를
아냐 다음
넘어가
그 안에는 빈 종이와 펜 하나, 양초하나가 들어있습니다. 분신사바를 할 수 있는 도구들입니다.
안해봣어
ㅋ
ㅋ
ㄴ누나
여기
ㅋ
ㅋ
노루하:컨텐츠/컨트롤/ 초콜렛/ 헐리우드/ 라이센스
난독 와
할리우드
ㅋ
헐리웃인가?
하나빼먹었네
루하땡
아래에\ㅁ
말햇어
노루하:컨텐츠 컨트롤 초콜릿 할리우드 라이센스
문규억:콘텐츠/컨트롤/초콜릿/헐리우드/라이센스
쏴아..
이백:컨텐츠 / 컨트롤 / 초콜릿 / 헐리우드 / 라이센스
이토토:콘텐츠 컨트롤 초콜릿 할리우드 라이센스
선준기:콘텐츠/.컨트롤/초콜릿/할리우드/라이센스
준기도..
ㅋ
ㅋ
ㅋ
ㅋ
ㅋ
용하는
할리우드
어디갓어
ㅋ
ㅋ
이토토:컨텐츠 컨트롤 초콜릿 할리우드 라이선스
선준기:콘텐츠/컨트롤/초콜릿/할리우드/라이선스
아
십바
ㅅㅂ
ㅠㅠ
ㅠ
kp:정답을 맞히면 자물쇠가 풀립니다. 안에는 손전등이 들어있습니다.
kp:건전지도 들어있습니다. 어두운 곳에서 쓸모가 있을 것입니다.
용하형이
다챙기네
ㅋ
사천해전, 한산도대첩, 노량해전, 당포해전, 명량해전, 옥포해전, 부산포해전
이거어렵다
통합이야
한국사
문규억:
지능
기준치: |
50/25/10 |
굴림: |
10 |
판정결과: |
극단적 성공 |
주용하:
지능
기준치: |
50/25/10 |
굴림: |
24 |
판정결과: |
어려운 성공 |
이토토:
지능
기준치: |
75/37/15 |
굴림: |
59 |
판정결과: |
보통 성공 |
선준기:
지능
기준치: |
40/20/8 |
굴림: |
44 |
판정결과: |
실패 |
노루하:
지능
기준치: |
65/32/13 |
굴림: |
37 |
판정결과: |
보통 성공 |
1598이야
이토토:옥포해전 사천해전 당포해전 한산대첩 부산포해전 명량해전 노량해전
ㅋ
ㅋ
ㅋ
더 찾으면
kp:정답을 맞히면 그 안에는 부적이 들어있습니다.
이토토: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부적
갯~
이제 용하가
ㅋ
열받네
이토토:
오컬트
기준치: |
55/27/11 |
굴림: |
84 |
판정결과: |
실패 |
이토토: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해본다
네요
내꺼야
노루하:
오컬트
기준치: |
50/25/10 |
굴림: |
94 |
판정결과: |
실패 |
시바
안줫더ㅏ고ㅓ!
주용하:
오컬트
기준치: |
10/5/2 |
굴림: |
79 |
판정결과: |
실패 |
ㅋ
ㅋ
다들
오컬트
ㅋ
뭔일인데
선준기:
오컬트
기준치: |
35/17/7 |
굴림: |
75 |
판정결과: |
실패 |
문규억:
오컬트
기준치: |
60/30/12 |
굴림: |
69 |
판정결과: |
실패 |
ㅋ
ㅋ
ㅋ
이토토: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ㅋ
이백씨
어디감
아녔어?
ㅋ
ㅋ
ㅋ
굴려봐
주용하:
고고학
기준치: |
90/45/18 |
굴림: |
93 |
판정결과: |
실패 |
뭔임?
ㅋ
이토토: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90이나
문규억: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책상
노루하:그걸 보려면 고고학 돌려야 한다는거 아냐?
선준기:칠판, 게시판, 시계, 교탁, 상자, 12개의 책상, 12개의 사물함, 여러분이 나온 캐비닛, 앞문, 뒷문, 복도 쪽 창문, 검은 커튼이 드리워진 바깥쪽 창문이 있습니다.
kp:책상을 살펴보면 고등학교 3학년답게 책으로 꽉 들어차있습니다. 간간히 다 먹은 초콜릿 봉지도 나옵니다. 1번, 5번, 12번 책상에 무언가 있습니다.
햇대?
kp:손거울이 들어있습니다. 그리고 찢어진 종이가 들어 있습니다. 종이의 내용은 다음과 같습니다.
불안해서 손거울이 필요할 것 같아. 왠지 다른 거울은 못 보겠거든’
노루하:
관찰력
기준치: |
65/32/13 |
굴림: |
19 |
판정결과: |
어려운 성공 |
아
난 너무
예쁜거같애
ㅜ
이토토: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스트레스 받아서 그래..
1번ㄴ이 거울
kp:그리고 쪽지 뒤에 써있는 글귀를 발견합니다.
고약해. 나를 거울 속으로 끌고 가려고 하지 뭐야. 다행히 손거울이 있어서 옜다하고 보여줬어. 그랬더니 사라지더라. 그러니까 거울 빠져나온 데도 또 다른 거울 속으로 가는 거지.
복숭아나무는 예로부터 귀신을 쫓는 힘이 있다고 해
좋아보여
이토토:
관찰력
기준치: |
65/32/13 |
굴림: |
63 |
판정결과: |
보통 성공 |
거울
도대체 커튼인척은 왜 하는 거야? 귀신 주제에. 복숭아가지로 냅다 후드려팼더니 좀 잠잠해지던데? 하여간 다시보고 싶지 않아서 못 움직이게 붉은 실로 묶은 다음에 복숭아 나뭇가지로 세 번 때려줬어. 사라지더라.
후드려패
ㅋ
ㅋㅋㅋㅋㅋㅋㅋㅋ
다니던
주용하:
근력
기준치: |
70/35/14 |
굴림: |
78 |
판정결과: |
실패 |
ㅠ
묶어
다볼라해째
ㅋ
ㅋ
책상 안에는 곱게 접은 종이가 들어 있습니다. 내용은 다음과 같습니다.
ㅋ
ㅋ
ㅋ
선준기:칠판, 게시판, 시계, 교탁, 상자, 12개의 책상, 12개의 사물함, 여러분이 나온 캐비닛, 앞문, 뒷문, 복도 쪽 창문, 검은 커튼이 드리워진 바깥쪽 창문이 있습니다.
아
나도좀
보자 ㅅㅂ
문규억: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ㅋ
ㅋ
ㅋ
노루하: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ㅋ
누가보는건데?
ㄴ나..
보자
ㅋ
ㅋ
ㅋ
다음
ㅋ
ㅋ
저기
누나
왜
ㅋ
(To 이토토): 매우 거대한 노란 것이 보입니다.
(To 이토토): 그 노란 것은 당신을 바라보더니 한번 깜박입니다. 이건.. 눈?
ㅠ
이토토:
SAN Roll
기준치: |
38/19/7 |
굴림: |
58 |
판정결과: |
실패 |
ㅋ
봣대
ㅋ
선준기:칠판, 게시판, 시계, 교탁, 상자, 12개의 책상, 12개의 사물함, 여러분이 나온 캐비닛, 앞문, 뒷문, 복도 쪽 창문, 검은 커튼이 드리워진 바깥쪽 창문이 있습니다.
아직
다 없애야하는거아냐?
어차피
우리지금 못나가지않나?
ㅋ
ㅋ
앞문
kp:무언가 방해하는 듯 문은 꼼짝 하지 않습니다.
봐요
옆으로 밀어서 열리는 평범한 문입니다.
노루하:
듣기
기준치: |
65/32/13 |
굴림: |
54 |
판정결과: |
보통 성공 |
이토토:
듣기
기준치: |
65/32/13 |
굴림: |
92 |
판정결과: |
실패 |
선준기:
듣기
기준치: |
50/25/10 |
굴림: |
95 |
판정결과: |
실패 |
주용하:
듣기
기준치: |
40/20/8 |
굴림: |
44 |
판정결과: |
실패 |
안들린다
kp:루하는 복도에서 무언가가 그르렁거리는 숨소리를 들을 수 있었습니다.
ㅋ
얘들아
노루하:
관찰력
기준치: |
65/32/13 |
굴림: |
21 |
판정결과: |
어려운 성공 |
주용하:
관찰력
기준치: |
40/20/8 |
굴림: |
89 |
판정결과: |
실패 |
ㅋ
이토토:
관찰력
기준치: |
65/32/13 |
굴림: |
12 |
판정결과: |
극단적 성공 |
kp:토토와 루하는 문 위에 부적이 붙어있는 것을 발견합니다.
떼지말자
귓말로
하나만 떼자
지랄 마ㅜㅜ
ㅜ
ㅜ
준기야
(To 이토토): 용도는 바깥으로부터 탐사자를 보호하는 것을 눈치챕니다.
실제
밖이요
ㅋ
ㅋ
ㅋ
ㅋ
ㅋ
ㅋ
ㅋ
네형!
ㅋ
ㅋ
떼면안댐
알겟지
주용하만
ㅇㅋ?
준기야
선준기:
근력
기준치: |
60/30/12 |
굴림: |
33 |
판정결과: |
보통 성공 |
노루하:
근력
기준치: |
60/30/12 |
굴림: |
11 |
판정결과: |
극단적 성공 |
주용하:
근력
기준치: |
70/35/14 |
굴림: |
3 |
판정결과: |
극단적 성공 |
이토토:
주용하 결박플 Roll
기준치: |
50/25/10 |
굴림: |
24 |
판정결과: |
어려운 성공 |
내가
성공햇어~
kp:선생님들의 교탁입니다. 반들반들 윤이 납니다.
kp:교탁 아래에서 일기장을 발견합니다. 일기장을 살펴보면 너덜너덜한데다가 제법 두께가 있습니다. 제목에 ‘퇴마일기’라고 삐뚤빼뚤하게 적혀있고 옆에는 압수물품이라는 딱지가 붙어있습니다.
ㅠ
개길다
ㅋ
ㅋ
보려줘
<콩콩귀신>
옛날에 맨날 2등만 하던 애가 1등을 옥상에서 밀어 죽여 버렸대. 1등은 머리부터 떨어져 죽어버렸고, 그 2등은 이제부터 자기가 1등이라면서 열심히 공부를 했어. 그러던 어느 날. 2등은 혼자 늦게까지 교실에 남아 공부를 하고 있었어. 그런데 복도 멀리서 콩..콩...콩 소리가 들려왔어.
저거
옛날에
들어본
아십발'ㄱ
kp:2등은 그 목소리가 소름끼치게 낯익었어.
게다가 그건 다가오고 있었지.
kp:소리는 점점 가까워 왔어. 2등은 숨기로 했지. 눈을 꼭 감고 책상 밑에서 그저 지나가길 빌었어.
드디어 2등이 있는 교실의 문이 열렸지.
슈바
눈앞에 있는 건 피에 젖은 얼굴, 증오스러운 눈.
kp:콩콩귀신을 보면 몸을 전체를 숨겨야해. 그리고 그게 지나갈 동안 숨을 꼭 참아야해.
ㅋ
ㅋ
ㅋ
ㅋ
이토토: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선준기: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손에 의자 봐봐
안쫄았다고~
앞문과 동일합니다. 옆으로 밀어서 열리는 평범한 문입니다. 다른 점이 있다면 붉은실이 어지럽게 걸려있습니다. 커튼귀신을 퇴마할 때 쓰는 붉은 실입니다.
저거였구나
ㅋ
ㅋ
ㅋ
ㅋ
ㅋ
ㅋ
ㅋ
ㅋ
ㅋ
ㅋ
이토토: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복숭아나무가지로 어쩌구 한담에
손전등으로
지린다
ㅋ
ㅋ
난안들어감
십바
ㅋ
이토토: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ㅠ
ㅠ
어?
ㅋ
ㅋ
규억아
짜부라매
ㅋ
ㅋ
ㅋ
중력
이토토: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이상하다 뭐 라디오
전자기기 내라했는데
kp:구멍 안으로 들어오면 진한 약품 냄새가 나는 것으로 보아 과학실인 것 같습니다. 주위를
ㅁ
ㅋ
kp:칠판, 모둠테이블 4개, 인체모형, 사다리, 약품함, 전신 거울, 바깥쪽 창문, 앞문, 뒷문, 복도 쪽 창문 등이 있습니다.
아니
ㅋ
ㅋ
ㅋ
길들인보람이
혹시
타임어택
다들똑똑해
다시 기어올라가?
부족해..
kp:칠판. ‘뭐든 처음이 중요해’라고 흰 분필로 커다랗게 적혀있습니다.
선준기:칠판, 모둠테이블 4개, 인체모형, 사다리, 약품함, 전신 거울, 바깥쪽 창문, 앞문, 뒷문, 복도 쪽 창문 등이 있습니다.
kp:그 아래에는 조금 더 작은 글자로 ‘뒷면은 봤니?’라고 적혀 있습니다.
좋을거
같기도
ㅅㅂ
ㅁ마마마맞다
안녕
다들 정신차려
ㅋ
다들
왜
kp:토토의 모습이 전부 보이는 전신 거울입니다.
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
kp:거울을 들여다보면 뭔가 자신과 다르다는 것을 느낍니다.
야
여기
토토가 두명
ㅋ
ㅋ
ㅋ
ㅋ
노루하:
SAN Roll
기준치: |
65/32/13 |
굴림: |
32 |
판정결과: |
어려운 성공 |
선준기:
SAN Roll
기준치: |
70/35/14 |
굴림: |
25 |
판정결과: |
어려운 성공 |
문규억:
SAN Roll
기준치: |
50/25/10 |
굴림: |
3 |
판정결과: |
극단적 성공 |
주용하:
SAN Roll
기준치: |
50/25/10 |
굴림: |
4 |
판정결과: |
극단적 성공 |
이토토:
SAN Roll
기준치: |
36/18/7 |
굴림: |
66 |
판정결과: |
실패 |
ㅋ
ㅋ
개희득..
빨리
ㅋ
ㅋ
ㅋ
ㅠ
ㅠ
이토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
노루하:꺼져!!!!!!!!!!!!!!!!!!!!!!!
엄먀야
관전하네
용하형..
그래봤다..
kp:거울을 보면 거울 속 일그러진 이토토가 거울을 세게 내려치고 있는 것이 보입니다.
ㅜㅜ
kp:금방이라도 거울 밖으로 빠져나올 것 같습니다.
문규억: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ㅋ
ㅜ
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ㅋ
ㅋ
ㅋ
ㅋ
ㅅㅂ
어?!
댔어
루하 똑똑합니다...
와
지능80아님?
이토토: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kp:루하는 토토귀신이 빠져나오기 전 손거울에 또다른 이토토를 가둡니다.
또다른 이토토
ㅋ
ㅋ
kp:퇴마에 성공하자 거울 귀신은 사라지고 평범한 거울로 돌아옵니다.
그리고 손거울은 '세모 메달'로 변합니다.
ㅋ
ㅋ
침으로 붙겠냐고ㅜ
약품함
보자
보자
kp:수업시간에 흔히 봤던 것부터 처음 보는 화학약품이 꽤나 많이 보입니다. 위험해 보이는 약품도 많이 보여 함부로 건들면 위험할 것 같습니다.
kp:과학실 한켠에 나무사다리가 덩그러니 놓여있습니다. 낡았지만 튼튼해 보입니다. 사다리는 고정되어 움직일 수 없도록 되어있지만 다리 하나가 빠져서 굴러다닙니다.
kp:그 위를 올려다보면 옥상으로 가는 문이 있습니다. 사다리에 오르면 옥상으로 갈 수 있을 것 같습니다.
주용하:
자연
기준치: |
10/5/2 |
굴림: |
36 |
판정결과: |
실패 |
이토토:
자연
기준치: |
10/5/2 |
굴림: |
92 |
판정결과: |
실패 |
노루하:
자연
기준치: |
10/5/2 |
굴림: |
53 |
판정결과: |
실패 |
선준기:
자연
기준치: |
10/5/2 |
굴림: |
33 |
판정결과: |
실패 |
문규억:
자연
기준치: |
10/5/2 |
굴림: |
40 |
판정결과: |
실패 |
요정
뭐야..?
ㅈㅅ
주용하:
지능
기준치: |
50/25/10 |
굴림: |
45 |
판정결과: |
보통 성공 |
표정이야
저걸봐
ㅋ
ㅋ
ㅋ
뭐먹을지
(To 주용하): 혹시 복숭아 나무가 아닐까여..ㅋ
복숭아 나무다
ㅋ
ㅅㅂ
뭐가
복숭아
주워요 형
ㅋ
ㅋ
ㅋ
ㅋ
ㅋ
태우자
챙겻음
묶자
kp:무언가 새겨져있는 것을 볼 수 있습니다.
복숭아나무, 2000.10.10. 서미음 기증
아플때
오래됐네
그러니까 부서지지
부셨잖어
진짜?
대가리깼어
ㅋㅋ
깨졌겠어?
kp:과학실의 인체모형, 반은 사람 같지만 반은 피부가 벗겨져 붉은 내피를 그대로 드러내고 있습니다.
플래그
ㅋ
ㅋ
깜작아
kp:외관은 흔히 보아온 인체모형의 모습이나 이상하게 기분 나쁜 느낌만 풍깁니다. 금방이라도 움직일 것 같습니다.
주용하
ㅋ
아 선준기 또
이토토: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췌장..
ㅋ
ㅈㅁ
ㅋ
ㅋ
ㅋ
이토토: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공부
ㅋ
ㅋ
ㅋ
ㅋ
ㅋ
ㅋ
ㅋ
이토토: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좃댓다
ㅋ
ㅋ
때리지마
죽여야해
생겻음
아
인체모형:
근접전(격투)
기준치: |
50/25/10 |
굴림: |
100 |
판정결과: |
대실패 |
ㅋ
이토토: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때린거야
ㅋ
ㅋ
ㅅㅂ
ㅠ
ㅠ
ㅠ
ㅠ
인체모형:
근접전(격투)
기준치: |
50/25/10 |
굴림: |
52 |
판정결과: |
실패 |
이토토:
근접전(격투)
기준치: |
65/32/13 |
굴림: |
64 |
판정결과: |
보통 성공 |
ㅋ
ㅋ
ㅋ
ㅋ
이토토:
근접전(격투)
기준치: |
65/32/13 |
굴림: |
68 |
판정결과: |
실패 |
노루하 아~ 이토토선수 내가 더 아방하다 킥 을 날렸습니다~!
ㅋ
kp:토토의 공격에.. 인체모형의 췌장이 떨어집니다,,
ㅋ
ㅋ
ㅋ
인체모형:
근접전(격투)
기준치: |
50/25/10 |
굴림: |
13 |
판정결과: |
어려운 성공 |
노루하 아 주용하 선수.. 지지 않는군요!! 아방은 나야! 하면서 후두려 팹니다!
이토토:
근접전(격투)
기준치: |
65/32/13 |
굴림: |
61 |
판정결과: |
보통 성공 |
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주용하:
비무장
기준치: |
50/25/10 |
굴림: |
31 |
판정결과: |
보통 성공 |
피해: |
6 |
노루하 인체모형 선수.. 아방함에 지고 싶지 않아합니다..!
문규억:
SAN Roll
기준치: |
50/25/10 |
굴림: |
91 |
판정결과: |
실패 |
노루하:
SAN Roll
기준치: |
65/32/13 |
굴림: |
92 |
판정결과: |
실패 |
이토토:
SAN Roll
기준치: |
34/17/6 |
굴림: |
70 |
판정결과: |
실패 |
주용하:
SAN Roll
기준치: |
50/25/10 |
굴림: |
96 |
판정결과: |
실패 |
선준기:
SAN Roll
기준치: |
70/35/14 |
굴림: |
12 |
판정결과: |
극단적 성공 |
의사라고
단광
올뻔
ㅋ
전투할거야
이토토:
근접전(격투)
기준치: |
65/32/13 |
굴림: |
92 |
판정결과: |
실패 |
ㅋ
ㄴㅐ친구
이토토: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때렷거든?
근력
기준치: |
60/30/12 |
굴림: |
8 |
판정결과: |
극단적 성공 |
아 시팔
한대때렷음
인체모형:
근접전(격투)
기준치: |
50/25/10 |
굴림: |
81 |
판정결과: |
실패 |
이토토:
근접전(격투)
기준치: |
65/32/13 |
굴림: |
7 |
판정결과: |
극단적 성공 |
ㅋ
선준기:
관찰력
기준치: |
55/27/11 |
굴림: |
84 |
판정결과: |
실패 |
선준기:
지능
기준치: |
40/20/8 |
굴림: |
50 |
판정결과: |
실패 |
마이프랜
대신
이토토:
지능
기준치: |
75/37/15 |
굴림: |
11 |
판정결과: |
극단적 성공 |
아오
주사위가
잘뜨네 ㅋ
kp:토토는 인체모형의 움직이는 것에 대해 어떤 부적의 힘을 빌리는 것이 아닐까? 하는 생각이 듭니다.
쓸수잇어?
아
이토토:
관찰력
기준치: |
65/32/13 |
굴림: |
50 |
판정결과: |
보통 성공 |
kp:토토는 인체모형의 장기 깊숙한 곳에 위치한 부적을 발견합니다.
근접전(격투)
기준치: |
50/25/10 |
굴림: |
100 |
판정결과: |
대실패 |
ㅋ
ㅋ
내친구..
kp:토토가 내장에 손을 대면 모형이지만 사실감있는 물컹임을 느낍니다
악
십발
이토토:
SAN Roll
기준치: |
31/15/6 |
굴림: |
83 |
판정결과: |
실패 |
노루하:준기는 친구가 없는것도 아님서 인체모형하고 친구할라하네
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내장을 들어내자 그 안에 찐득하게 부적이 묻어나옵니다.
진짜
kp:그와 동시에 인체모형은 움직임을 멈춥니다.
kp:그리고 연기처럼 사라지며 '동그라미 메달'만 남아있습니다. 뜯어낸 부적은 인체모형과 함께 사라졌습니다.
볼까?
선준기:칠판, 모둠테이블 4개, 인체모형, 사다리, 약품함, 전신 거울, 바깥쪽 창문, 앞문, 뒷문, 복도 쪽 창문 등이 있습니다.
ㅋ
아
사라졌단다
kp:과학실에 놓인 4개의 테이블입니다. 개수대까지 달려 매우 편리할 것 같습니다. 1번과 3번 테이블은 깨끗이 치워져 있었지만 2번과 4번 테이블에 무언가 있습니다.
4번 테이블에는 삼발이, 알콜램프와 라이터가 어지럽게 놓여 있습니다. 실험하고 뒷정리를 소홀히 한 것 같습니다. 라이터를 사용하면 분신사바에서 양초를 켤 수 있습니다.
ㅋ
선준기: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이토토: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이렇게
키퍼는
처음인걸
후후
테이블에서
하자
할사람?
하자
못봤어
그럼
ㄱ
kp:2번 테이블에는 실험일지가 흩어져 있습니다.
노루하:
관찰력
기준치: |
65/32/13 |
굴림: |
10 |
판정결과: |
극단적 성공 |
살아 움직이다니 소름끼쳐 누구야? 누가 이걸 살려낸 거냐고 전혀 재미없다고. 더 재미없었던 건 내장안에 부적 숨겨뒀더라. 그걸 떼어내니 드디어 멈췄어.
이걸읽었어야했는데..
분신사바 하자!
오딧세이 구다사이
ㅋ
ㅋ
ㅋ
ㅋ
무슨
ㅋ
들켯네
이토토: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응
나할래
ㅋ
ㅋ
ㅋ
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노루하:
자료조사
기준치: |
50/25/10 |
굴림: |
13 |
판정결과: |
어려운 성공 |
분신사바
인듯
kp:① 양초를 켜놓고 탐사자들이 책상에 둘러앉아 종이를 책상에 놓습니다.
② 모두 펜에 손을 올리고 ‘분신사바 분신사바 오이데 구다사이’라고 외웁니다.
셋팅
가자
ㅆㅃ
분신사바 분신사바 오이데 구다사이..
분신사바 분신사바 오이데 구다사이..
너무많이
부르느거아니냐고
ㅋ
분신사바..
구다사이
ㅋ
이야
ㅋ
이토토: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문규억:ㅌ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저
ㅋ
생길수
이성요?
ㅋ
ㅋ
아ㅣ십발
ㅋ
ㅋ
귀신님..ㅋㅋ
약속시간때문에
이토토: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포르르
'ㅅㅂ
ㅠ
ㅠ
친구몇명
있어요
여기
죽어?
친구있어요 ㅇㅈㄹ
ㅋ
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노루하: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ㅋ
ㅋ
ㅅㅂ
ㅋ
저얼굴을
ㄹㅇ
주용하
그딴거
얼굴인데
ㅋ
ㅋ
이토토: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아니라
ㅋ
아니엇어?
ㅋ
ㅋ
씨발
주용하:그래그래 귀신의 마음속에 있는 그이는 누구?
대답하는데
흐발
노루하:귀신아 여기에 아직 퇴치해야할 귀신이 있어?
ㅠ
그럼
창문귀신
아ㅣ?
마지막으로
오늘 주요ㅕㅇ하
죽어?
대문자
바꾼다
줄리
에휴
됐다
ㅋ
ㅋ
ㅋ
ㅋ
ㅋ
ㅋ
ㅋ
O
이토토: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ㅋ
ㅋ
ㅋ
ㅋ
볼거
없댔어
선준기:칠판, 모둠테이블 4개, 인체모형, 사다리, 약품함, 전신 거울, 바깥쪽 창문, 앞문, 뒷문, 복도 쪽 창문 등이 있습니다.
문규억: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그럼
보자
줄리가
볼거없다고
보지말랫는데
ㅇㅋ
볼게업다고
햇엇음
근데
창가에귀신있어ㅓ서
퇴치못함?
ㅋ
귀신:문 : 옆으로 밀어서 열리는 평범한 문입니다.
아녓어?
ㅋ
넵
ㅋ
ㅋ
ㅋ
ㅋ네
씨빨
퇴치안햇지
ㅇㅇ
가자
가야댐
어케올라가?
주용하가
주용하
ㅋ
이미
ㅋ
ㅋ
ㅋ
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ㅋ
ㅋ
이즈
me!
ㅠ
ㅠ
ㅠ
ㅋㅋㅋㅋ
선준기: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이토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ㅅㅂ
ㅋ
ㅋ
ㅋ
가자
ㅋ
귀신:사다리를 오르면 비상용 계단이 나타나고 그 끝에는 옥상문이 있습니다.
귀신:옥상문을 열면 텅 빈 옥상이 나타납니다. 그리고 낮인지 밤인지 모르게 온통 어두컴컴합니다.
짱!
안돼안돼
여학생을 발견하면 그 여학생은 목이 꺾인 채 거꾸로 서 있습니다.
몸숨겨
시발
어디로 숨겨야함
ㅋ
ㅋ
ㅋ
ㅋ
형
우리도같이
ㄲ떨어지면
ㅠ
ㅠ
ㅠ
다
ㅋ
ㅋㅋ
그 구멍
아니겟지?
kp:난간 근처까지 다가가면... 발밑이 전부 새까만 물이라는 것을 깨닫습니다.
물??
kp:아까 봤던 여학생은 그것에 몸부림치며 삼켜집니다.
ㅋ
ㅋ
ㅋ
지금
ㅋ
아
ㅋ
ㅋ
ㅋ
ㅋㅋ
ㅋㅋㅋㅋㅋ
주용하:
SAN Roll
기준치: |
47/23/9 |
굴림: |
88 |
판정결과: |
실패 |
이토토: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ㅅㅂ
ㅜㅜ
ㅠ
ㅠ
kp:또한 그것은 꾸준히 차오르는 것처럼 보입니다. 그렇다면 제한 시간의 의미는... 탐사자의 몸이 떨려옵니다
앙앙
ㅅㅂ
주용하:
SAN Roll
기준치: |
45/22/9 |
굴림: |
29 |
판정결과: |
보통 성공 |
노루하:
SAN Roll
기준치: |
61/30/12 |
굴림: |
62 |
판정결과: |
실패 |
선준기:
SAN Roll
기준치: |
70/35/14 |
굴림: |
51 |
판정결과: |
보통 성공 |
그럴숭시지뭐
이토토:
SAN Roll
기준치: |
29/14/5 |
굴림: |
96 |
판정결과: |
대실패 |
문규억:
SAN Roll
기준치: |
49/24/9 |
굴림: |
71 |
판정결과: |
실패 |
SAN Roll
기준치: |
49/24/9 |
굴림: |
33 |
판정결과: |
보통 성공 |
ㅋ
형
안돼요
ㅋ
ㅋ
안돼
ㅋ
알았다
1등귀신이온다
구멍으로
어?
‘귀신은 반복하게 돼. 죽은 방식을 계속. 그렇게 벗어나지 못하는 거지’
ㅠㅠ
너무
불쌍해
관찰력
기준치: |
55/27/11 |
굴림: |
15 |
판정결과: |
어려운 성공 |
노루하:
관찰력
기준치: |
65/32/13 |
굴림: |
35 |
판정결과: |
보통 성공 |
이토토:
관찰력
기준치: |
65/32/13 |
굴림: |
95 |
판정결과: |
실패 |
문규억:
관찰력
기준치: |
65/32/13 |
굴림: |
46 |
판정결과: |
보통 성공 |
주용하:
관찰력
기준치: |
40/20/8 |
굴림: |
47 |
판정결과: |
실패 |
kp:토토 용하를 제외한 모두는 뒷면에 글이 적힌 것을 볼 수 있습니다.
먹으면
아님?
ㅋ
ㅋ
ㅋ
kp:이브'라는 낯설고 소름끼치는 이름을 보아버린 준기 루하 규억
문규억:
SAN Roll
기준치: |
45/22/9 |
굴림: |
99 |
판정결과: |
대실패 |
이브
시밤
선준기:
SAN Roll
기준치: |
70/35/14 |
굴림: |
100 |
판정결과: |
대실패 |
처음보내
ㅋ
대실패를
노루하:
SAN Roll
기준치: |
57/28/11 |
굴림: |
7 |
판정결과: |
극단적 성공 |
ㅋ
ㅋ
ㅜㅜ
개다리춤
추네
ㅋ
이토토: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ㅋ
ㅋ
선준기:
광기의 발작 - 실시간
집착증: |
새로운 집착증이 생깁니다. 룰북에 있는 집착증의 예를 참고해 1D100으로 정하거나 수호자가 적절한 것을 고릅니다. 탐사자는 다음 1D10 라운드 동안 새로운 집착증에 몰입합니다. |
For 7 rounds. |
집착하는거아님?
ㅋ
아
ㅋ
이토토: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문규억: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kp:..준기는 떠나간 이를 그리워합니다...
ㅋ
ㅋ
ㅋ
ㅋㅋ
ㅋ
ㅋ
ㅋㅋ
ㅋ
내장도뜨근햇는데
kp:과학실로 돌아와서 복도로 나가서 음악실로 이동할 수 있습니다.
ㅠ
ㅠ
ㅠ
나의 인체모형이돼
ㅋ
문규억:
관찰력
기준치: |
65/32/13 |
굴림: |
82 |
판정결과: |
실패 |
노루하:
관찰력
기준치: |
65/32/13 |
굴림: |
78 |
판정결과: |
실패 |
선준기:
관찰력
기준치: |
55/27/11 |
굴림: |
58 |
판정결과: |
실패 |
이토토:
관찰력
기준치: |
65/32/13 |
굴림: |
97 |
판정결과: |
실패 |
주용하:
관찰력
기준치: |
40/20/8 |
굴림: |
31 |
판정결과: |
보통 성공 |
관찰력
기준치: |
40/20/8 |
굴림: |
64 |
판정결과: |
실패 |
kp:용하는 문에 붙은 용의 부적이 타버린 것을 발견할 수 있습니다.
시발
ㅋ
오
ㄱㄱ
kp:. 복도는 조용합니다. 다만 어두울 뿐입니다.
가자
노루하 음악실 무 ㄴ 쾅!!!!!!!!!!!!!!!!!!!!!!!!!!!!!!!!!
나다.
뭐:
ㅅㅂ
ㅋ
ㅋ
ㅋ
이토토
kp:문을 열기 전부터 안에서 피아노 소리가 드문드문 들려옵니다.
다
둘다들어범
혼자 피아노소리가 들린다고
했지않나
ㅋ
ㅋ
ㅋ
ㅋ
kp:스위치를 켜면 환해지면서 눈에 들어오는 것은 피로 물든 피아노입니다.
스게
kp:천장에서 피가 배어나와 피아노 건반으로 떨어집니다.
개간지
kp:주위를 둘러보면
피아노, 긴 의자 4개 그리고 악기보관함이 있습니다.
오래되고 관리가 제대로 안되었는지 먼지가 쌓인 악기들이 쌓여있습니다. 장구, 기타, 북, 소고, 오카리나, 리코더 등등이 제멋대로 굴러다닙니다.
없냐고
ㅜㅜ
주용하:
관찰력
기준치: |
40/20/8 |
굴림: |
57 |
판정결과: |
실패 |
주용하:귀신 나올지 모르니까 다른데부터 보려고 ㅋㅋ
ㅋ
ㅋ
ㅋㅋㅋㅋㅋㅋㅋ
ㄹㅇ
가둬놨잖아
선준기:
관찰력
기준치: |
55/27/11 |
굴림: |
16 |
판정결과: |
어려운 성공 |
미신 더 쌓네
ㅋ
ㅋ
ㅋ
선준기: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엥
kp:준기는 여러 개의 북 중 하나가 찢어져 있음을 발견할 수 있습니다.
엥
찢어졋어
찌찌말라고!!
뭘말아
ㅜ
b
정신차려
어떡해..
선준기:피아노못치게 북을 피아노위에놓는ㄴ건가?
이브 게임
여러개야
용하야 더 찢지 말자~ 약속!
ㅋ
kp:천장에서 떨어지는 피는 단조로운 소나타를 연주하고 있습니다.
행동파
kp:다가가면 피아노는 피가 묻어있을 뿐 여느 음악실에서나 볼 수 있는 평범한 피아노입니다.
천장
못열어보나요?
뜯..
네요..
ㅋ
아 뜯으면
kp:루하는 천장에서 소름끼치게 웃고 있는 귀신과 눈이 마주칩니다.
시발
kp:귀신은 입을 벌리고 그 안에서 주르륵 피가 쏟아집니다.
ㅋ
ㅋ
ㅋ
노루하:
SAN Roll
기준치: |
56/28/11 |
굴림: |
11 |
판정결과: |
극단적 성공 |
살면서 뭐
피도 뒤집어쓰고ㅓ
찐같네~
잘한다~!
형 축하애요
해버렷네
신났네
그럼 노래
바뀌나
아
선준기:
관찰력
기준치: |
55/27/11 |
굴림: |
49 |
판정결과: |
보통 성공 |
내가 음악좀알지
쳐보고싶어요
이토토끌어내
이토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
ㅅㅂ
ㅋ
ㅋ
ㅋ
ㅋ
아
애정표시였
던?
거?
ㅋ
kp:준기는 악보들 사이에 끼워져 있는 이질적인 종이를 발견합니다.
x ㅆㅃㅂ
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피아노귀신>
죽었으면 곱게 잠이나 자든가 시끄럽게 피아노 치는 이유가 뭐야?
잘치는데
봉인 좀 해야겠다 싶어서 뭐 없나보다가 북이 있길래 거기에 가두기로 했어.
잘한다
시발
kp:음악실이 비기를 기다려서 북 꺼내서 피아노 아래에 두고 ‘사라져라 피아노 귀신’하고 3번 외워서 잘 봉인했어.
북북
사라져라 피아노 귀신’
사라져라 피아노 귀신’
사라져라 피아노 귀신’
사라져라 피아노 귀신
사라져라 피아노 귀신
30번한거아님?
ㅋ
ㅋ
ㅋ
선준기: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3번햇어
곱하기 4 정돈
해주는거지~
kp:북을 이용해서 피아노 귀신을 봉인하면 귀신은 비명을 지르며 북으로 빨려들어갑니다...
kp:북은 자연스럽게 '네모 메달'로 변합니다.
메달
ㅋ
ㅋ
챙
챙겻어
ㅋ
문규억: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ㅋ
ㅋ
ㅋ
사라져라 피아노 귀신
사라져라 피아노 귀신
ㅋ
ㅋ
근데 우리이미
코인있으니까
나가자
ㅋ
...
어케해
피아노 의자
ㅠ
ㅠ
안태운거로하자
알았지
ㅠ
가둿다고
행운
기준치: |
55/27/11 |
굴림: |
67 |
판정결과: |
실패 |
아무나 행운
주용하:
행운
기준치: |
20/10/4 |
굴림: |
7 |
판정결과: |
어려운 성공 |
문규억:
행운
기준치: |
60/30/12 |
굴림: |
26 |
판정결과: |
어려운 성공 |
20이
되네
ㅋ
ㅋ
ㅋ
ㅋ
ㅂ
ㅋ
ㅋ
kp:용하는 구석에서.. 북 하나를 더 발견합니다..
이토토:
행운
기준치: |
25/12/5 |
굴림: |
72 |
판정결과: |
실패 |
사라져라 피아노 귀신
사라져라 피아노 귀신
ㅋ
ㅋ
머야
안굴려도 됐었ㄴ느데
귀여워서
저기
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문규억: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귀여워서
패널티주네
ㅜㅜ
용하가 주문도 외웠고...
해치웠나?
집에
두게
봉인돼서
ㄱ렇구나..
아쉽네..
ㅋ
가야하지?
올거야
아니래
ㅋ
ㅋ
ㅅㅂ
ㅋ
ㅋ
ㅋ
이토토: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복도에있던
용용이
ㅋ
ㅋ
ㅠㅠ
ㅋ
ㅋ
ㅋ
가서
사!
ㅋ
아니
음악실
아까 교실
흠..
우리가
콩콩이
만나러가자
교실로
다시가야
ㅋ오콩이귀신이
나오지않을까
문규억: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돌아가자
몸을
아
ㅋ
물어봤더니
아니라매
ㅅㅂ
노루하: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아오ㅜㅜ
어케
보내줘?
킼스
키스
시키고
보내주자
보여주
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혀다 따였네..
귀신:
혀놀림 Roll
기준치: |
500/250/100 |
굴림: |
1 |
판정결과: |
대성공 |
ㅂ
ㅋ
ㅋ
ㅋ
문규억: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천국으로
그
분신사바니까
끝낼때도
아님말고
끝나는 주문
있지않아?
ㅜㅜ
ㅜㅜ
분신사바로
부셔야한대
내친구들
ㅠㅠ
ㅠ
ㅠ
몇시간 지낫어??
3시간 지남??
안지남
집으로
임시부적은
어따쓰는거엿냐
별거아녓네
kp:귀신을 모두 봉인해서 메달 4개를 얻었다면 이제 캐비닛으로 돌아와 모양에 맞게 메달을 끼웁니다.
개웃겨
ㅋ
ㅋ
ㅋ
ㅋ
ㅋ
ㅋ
kp:마지막 조각까지 끼우자 캐비닛 안에 그려진 마법진에서 빛이 나기 시작합니다.
그 빛은 점점 커지더니 교실을 덮을 듯합니다.
kp:그 강렬한 빛에 여러분은 눈을 감을 수밖에 없습니다.
kp:강한 빛이 사라지고 모든 것이 침잠할 때 누군가의 목소리가 들려옵니다.
문규억: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ㅋ
해가뜨네
흐발
시발
ㅋ
ㅋ해가 뜬다
ㅅㅂ
ㅜㅜ
아
kp:눈을 떠보면 직원이 걱정스러운 표정으로 보고 있습니다.
춤추네 ㅅㅂ
ㅋ
이미
ㅋ
kp:시간도 기억하는 시간에서 1분도 지나지 않았습니다
kp:어리둥절한 여러분 뒤로 누군가 나지막이 웃는 소리가 들린 것만 같습니다.
ㅠㅠ
와
ㅠ
ㅜ
ㅜ
지친
수고하셧습니다
아니쥬
ㅁ영혼~
럽미
ㅋ
아니 처음에 다 무슨
사방으로 흩어져서
ㅋ
ㅋ
ㅋ
그건
ㅋㅋ
ㅋ
ㅋ
선준기: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티알은 약간 더
시간걸리ㄴ지
kp:검은 피가 새어 들어오기 시작하고 이내 가득차기 시작합니다. 무력하게 차오르는 검은 피에 탐사자들은 그것을 망연하게 바라볼 수 밖에 없습니다. 하나 둘 몸부림치며 피에 삼켜져갑니다. 그리고 책상도, 시계도, 캐비닛도... 그리고 학교마저도 삼켜버립니다. 누군가 아쉬운 듯 입맛을 다시는 소리가 들린 것도 같습니다. 온통 세상은 검은 것뿐입니다. 검은색만 남겨졌습니다.
만났으면
용이 우리 지키고 있던건데
ㅁㅊ
진짜 죽엇구나
ㅜㅜ
ㅠㅠ
용하형..
저희를
지켜
왓던거군요..
선준기: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웅
붙잡지
아
뛰어내리니까
헤헥
ㅜ
x
콩콩귀신
보고싶엇는데
참아?
kp:. 복도의 용은 탐사자를 해치려고 존재하는 것이 아닙니다. 오히려 밖에 있는 귀신들로부터 탐사자를 보호하는 역할을 합니다. 문을 열려고 하면 무언가 방해하는 듯 잘 열리지 않는 것 같습니다. 혹은 부적을 떼어야한다고 알려주세요.
kp:그래도 문을 억지로 열려고 하거나 부수면 부적이 타버리며 문이 열립니다. 동시에 복도에 있던 용은 사라집니다. 부적의 효력은 자동 소멸한 것입니다. 그리고 복도에서 희미하게 쿵쿵거리는 소리가 나기 시작합니다. 이때 아이디어 다이스를 굴립니다. 성공하면 지금 복도 끝에서 다가오는 것은 위험하다는 직감을 얻습니다. 실패하더라도 저 소리가 계속 가까워지고 있다는 생각이 듭니다.
kp:다가오는 것은 콩콩귀신입니다. 퇴마일기에 적힌 대로 묘사해주세요. 피하고자 하는 경우 캐비닛 안에 전원 숨고, 숨을 참으면 됩니다. 숨을 제대로 참을 수 있는지는 행운 판정을 합니다. 제 때 숨지 못하거나 행운 판정에 실패하면 콩콩귀신이 '여기에 있네?'하고 피투성이 얼굴을 들이댑니다. 순간 교실은 암흑에 휩싸이며 전원 기절합니다. 만약 제 때 숨고 행운 판정에 성공하면 귀신은 지나갑니다. 적절한 브금을 넣어주시면 즐겁습니다.
걍기절이구나
개무서워
선준기: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
전원
기절??
다같이 들어가니까 그럴려나
대는거지
기절하면..
가는거아냐?
ㅋ
ㅋ
좃댈번햇다
25
잇어서
아 근데 아까는
선준기: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행운의사나이